[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국민들이 생각하는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아보기 위해 키워드 설문조사를 한다. T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로컬푸드 가치 확산’ 홍보 캠페인 슬로건을 만들 계획이다.

로컬푸드와 관련된 20개 키워드 가운데 3개 선택하고, 선택한 키워드로 ‘로컬푸드는 ○○이다’라는 한줄 생각을 완성하면 된다.

이달 14일까지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이나, 바로정보(www.baroinfo.com)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50명을 추첨해 로컬푸드 꾸러미 상품을 증정한다.

정성남 aT 유통이사는 “먹거리에 있어서 국민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공사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민 가까이에서 이런 역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로컬푸드 키워드 20개
△가공ㆍ관광 등 부가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건강한 △도시ㆍ농촌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맛과 영양이 있는 △생산자ㆍ소비자가 상생하는 △생산자에 대해 신뢰하는 △생태를 보전하는 △신선한 △안전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자연 그대로의(가공되지 않은) △전통식문화를 계승하는 △제철에 나는 △중소농에 도움이 되는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현하는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지역공동체의 유대감을 높이는 △합리적인 가격의 △환경을 보호하는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