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발전 위한 큰 역할 기대

박동준 한국식품연구원장

식품저널의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일념으로 1997년 첫걸음을 내디딘 식품저널은 국내 식품산업계의 권익을 대변하고, 소비자와 식품산업계의 다리 역할을 수행하며, 최신 식품산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식품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그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식품저널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와 박수를 보냅니다.

최근 식품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국민이 느끼는 불안감이 커지고, 식생활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식품 전 분야에 걸쳐 올바른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해 전달하는 매체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특히 식품저널은 온ㆍ오프라인을 망라할 뿐 아니라 국문ㆍ영문ㆍ중문ㆍ일문까지 서비스해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함은 물론 높은 전달력을 갖춰 식품산업계와 국민의 식생활에서 식품저널이 가지는 무게가 실로 크다 할 수 있습니다.

한국식품연구원도 건강백세를 위한 식품의 기능 연구,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식품의 품질 연구, 소비자ㆍ기업ㆍ국가가 원하는 식품산업 원천기술 연구 등 창의적 식품 연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은 물론, 국가ㆍ사회 문제를 해결하여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한다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핵심 연구 역량과 공공기관으로서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건강 한국 실현에 기여하기 위한 한국식품연구원의 도전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22년 동안 식품저널이 식품분야 전문매체로서 알찬 정보를 제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창간 2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식품저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