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분야 최고 전문 언론 역할 기대

김동수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장

대한민국의 식품산업 발전과 건전한 식품 문화를 선도해 온 식품저널의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 분야 전문지로 식품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로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자동차산업을 넘어서는 규모와 성장세의 식품산업은 4차 산업혁명 기술, 글로벌 경쟁구도, 가치다원화, 규제개선 등 모든 면에서 큰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맞서고 있습니다. 식품산업의 활력과 부흥을 위해 건강, 안전, 신선, 맛, 기능성 등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 개발이 요구됩니다.

전북생물산업진흥원에서도 지역 식품산업 육성이라는 사명을 다하기 위해 기술혁신 R&D,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술이전 및 연구소기업 설립을 통해 식품기업 역량강화,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가와 지역의 식품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며, 균형 있는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정보공유와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함께 협력하고 동반성장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식품저널 창간 2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식품분야에서 최고의 전문 언론으로서 큰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