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업협회 주최, 사흘간 코엑스서 열려

[식품저널]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가 ‘우리 같이 가치 소비’를 주제로 8월 1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유기농업협회(회장 이해극)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친환경 농업인ㆍ단체, 유기가공식품 기업, 공공기관 등 국내외 150여 기업ㆍ기관ㆍ단체가 참가해 유기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과 함께 천연 화장품, 비누 등의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해외에서는 태국, 에콰도르, 파라과이, 타지키스탄 등 4개국에서 4개 기업이 참가한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농업과학원 등 정부기관과 경기, 강원, 충북, 전북, 경남, 제주 등 지방자치단체들도 참가해 정부와 지자체별 친환경농업 지원정책을 소개한다.

‘비건(Vegan) 특별관’에서는 육류를 대체할 수 있는 시리얼, 스낵, 초콜릿 등 채식식품과 기능성 비누ㆍ화장품, 코르크 가죽으로 제작한 가방ㆍ지갑 등을 전시ㆍ판매한다. 8월 1일과 2일에는 해외 수출상담장을 운영한다.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기업은 해외 10개국 30개 기업과 1:1 수출상담을 한다.

국내 최고의 친환경 농산물 및 가공품을 선발하는 ‘2019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도 열린다. 첫날에는 경진대회에 출품된 친환경 농식품을 △곡물 △과일 △채소 △가공식품 △가공비식용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하고, 마지막 날 총 24점의 우수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박람회 관람객에게도 출품된 친환경 농식품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8월 1일 코엑스 컨퍼런스룸(301A홀)에서는 임산부와 가족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김선미 작가가 ‘음식태교-밥이 당신이고, 밥이 아기입니다’를 주제로 강의하고, 채송미 친환경요리연구가가 ‘여름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영양 가득 친환경 요리’를 시연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