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박스 선적 준비…9월 미주시장 판매 개시

 

[식품저널] 농심 ‘신라면건면’이 미국 수출길에 오른다. 농심은 ‘신라면건면’ 미국 수출을 위해 약 5만 박스(160만개) 선적을 준비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농심은 이르면 9월부터 서부 및 동부 대도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미국 전역에 판매망을 갖출 계획이다. 특히 현지 교포시장을 비롯해 월마트,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시장에 ‘신라면건면’ 입점을 서두른다는 계획이다.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신라면건면’은 7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 3200만개를 기록했으며, 출시 6개월 만에 미국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

농심은 “미국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신라면’에 이어 ‘신라면건면’을 내놓으면서 미국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본 기업들과 승부를 펼칠 계획”이라면서, “저가제품 위주의 일본 라면들과 맛이나 품질에서 차이를 보이는 ‘신라면’, ‘신라면블랙’, ‘신라면건면’ 3총사로 일본 라면을 더욱 추격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미국 라면시장에서 일본의 동양수산(점유율 46%)과 일청식품(30%)이 1,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농심(15%)은 3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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