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소재 미래가치 논의

[식품저널] 제22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대표 이귀재)이 ‘농생명소재의 현재와 미래가치’를 주제로 26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다.

농생명소재는 농작물, 가축, 미생물 등 농업생명자원을 원료로 만든 식의약품, 화장품, 농자재 등 제품 및 재료를 의미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 농생명 바이오산업 동향 및 육성방안(판철호 센터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따른 국제 동향 및 국내 대응방안(장영효 센터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농생명자원 유래 고부가가치 화장품 및 식의약 소재 R&D사례(차재영 대표, 주식회사 유쎌) △농생명소재 기술 개발 및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박치형 사무관, 농림축산식품부) 등을 발표하고, 농생명소재 기술 및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이와 함께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기획 중인 ‘농생명소재 산업화 기술 개발사업’ 등 농생명 분야 주요 사업 및 정책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한다. ‘농생명소재 산업화 기술 개발사업’은 생물농약, 생물비료, 사료첨가제 등 농자재 및 천연물 의약소재, 화장품 등 고부가가치 농생명 천연물제품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식품부는 오는 8월 이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은 농림식품 분야 과학기술 및 미래 유망산업 정보를 교류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농식품부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