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화천 토마토축제’가 오뚜기 후원으로 8월 1일부터 4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2018 화천 토마토축제’.

[식품저널] ‘2019 화천 토마토축제’가 8월 1일부터 4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오뚜기(대표 이강훈) 후원으로 열리는 ‘2019 화천 토마토축제’는 전야제와 축제 선포식 및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토마토’를 주제로 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공연, 농특산물 판매장 등을 운영한다. 또, 황금반지가 걸린 ‘토마토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연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오뚜기는 ‘화천 토마토축제’를 16년째 후원하고 있으며, 1000인분의 토마토 냉파스타를 참가자들과 함께 나눈다. 오뚜기 홍보존에서는 케챂 등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소개하고, 벨라티, 카레케챂, 할라피뇨케챂 등 신제품 시식 기회도 제공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는 지역사회와 기업이 상생ㆍ화합 할 수 있는 다양한 후원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올 여름도 화천 토마토축제를 통해 농촌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