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ㆍ밀키트 제품 공동 개발, 마케팅 협력

[식품저널] 대상과 GS리테일이 밀키트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ㆍJBP)을 체결한다.

24일 오후 대상 본사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대상 김영주 영업본부장ㆍ진중현 CM3본부장, GS리테일 김경환 e커머스전략부문장ㆍ차은철 밀솔루션Biz부문장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조ㆍ유통 시너지를 확대하며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GS리테일과 공동 개발한 HMR 또는 밀키트 제품의 원료와 구성품을 제공하고, GS리테일은 HMR/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를 활용, 온ㆍ오프라인 유통과 채널별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한다.

장기적으로는 대상의 소스, 냉동밥, 양념육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냉동밀’을 개발, GS리테일의 셰프요리 주문ㆍ배달 서비스 ‘미식일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상 김영주 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상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과 제조역량을 GS리테일에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HMR 제품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GS리테일의 온ㆍ오프라인 유통망과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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