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근 킹콩부대찌개 부사장이 참관객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식품저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는 5일부터 7일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2019 인도네시아 국제 프랜차이즈 라이선스&비즈니스 박람회(IFRA 2019)’에 9개 프랜차이즈 업체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 박람회에는 20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2만 여명이 방문했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박람회에 참가한 △신마포갈매기(㈜디딤) △피자마루(㈜푸드죤) △청춘연가(㈜에쓰와이프랜차이즈) △커피베이(사과나무㈜) △킹콩부대찌개(㈜에스엘에프앤비) △생활맥주(㈜데일리비어) △인덕식품 등은 현지 바이어들과 활발한 상담활동을 벌였다.

특히 이종근 킹콩부대찌개 부사장, 임상진 생활맥주 대표, 이인덕 인덕식품 대표 등은 박람회장을 직접 찾아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상담을 했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한국관 참가사들에 참가비용과 공동 홍보물 및 통역 등을 제공하고, 현지 간담회,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협회와 교류 등을 지원했다. 향후 매뉴얼 현지화 R&D 및 해외 브랜딩 전략 컨설팅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 임상진 생활맥주 대표(왼쪽)가 현지 바이어들과 상담하고 있다.
▲ 이인덕 인덕식품 대표(가운데)가 떡볶이 제품 등을 홍보하고 있다.
▲ 신마포갈매기 부스에서 참관객들이 문의를 하고 있다.
▲ 청춘연가 관계자들이 현지 바이어들과 상담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