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파우치형 비비고 죽’, CJ제일제당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 롯데제과 ‘월드콘 아몬드 브리틀’, 롯데푸드 ‘블루소다’, 서울우유 ‘듀오安(안)’, SPC삼립 ‘흑당 베이커리ㆍ디저트’, SPC삼립 ‘육식본능 싱가폴식 BBQ 육포’, 남양유업 ‘맑은 숨’, 오뚜기 ‘카레케챂ㆍ할라피뇨케챂’, 농협하나로유통 ‘OK!COOK 캠핑꾸러미’, 신세계푸드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 CJ프레시웨이 ‘수제롤까스’,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라이트’, 배상면주가 ‘심술7’, 파리바게뜨 ‘여름 과일 롤케이크’, 파리바게뜨 ‘흑당 버블 라떼’, 뚜레쥬르 ‘토이 스토리4 케이크’
 

CJ제일제당, 파우치형 비비고 죽
CJ제일제당이 1~2인분 용량(450g)의 파우치형 비비고 죽 2종을 출시했다. ‘비비고 녹두닭죽’은 야채육수에 녹두와 닭가슴살이 들어있다.
‘비비고 김치낙지죽’은 김치, 콩나물, 낙지가 매콤한 해물육수와 어우러져 있다.

 

CJ제일제당,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
CJ제일제당은 ‘고메 바삭튀겨낸 돈카츠’ 3종을 출시했다.
‘통등심 돈카츠’는 두툼한 등심을 이용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살렸고, ‘모짜렐라 돈카츠’는 자연산 통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식감이 쫄깃하다. ‘멘치 돈카츠’는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양파와 양배추 등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롯데제과, ‘월드콘 아몬드 브리틀’
롯데제과가 아이스크림 속에 아몬드 브리틀(Brittle)을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월드콘 아몬드 브리틀’을 선보였다.
브리틀은 견과류, 설탕 등을 섞어 만든 사탕과자로, 바삭바삭 씹히는 식감과 캐러멜 풍미의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롯데푸드, ‘블루소다’ 아이스바
롯데푸드는 소다 맛과 밀크 맛이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바 ‘블루소다’를 출시했다.
아삭한 소다 아이스가 부드러운 밀크 아이스를 감싸고 있어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서울우유, 농후 발효유 ‘듀오安(안)’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농후 발효유 ‘듀오安(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산 원유 72%와 세계특허 듀얼코팅 한국산 유산균 듀오락을 결합해 만들었다.
더덕과 홍삼 분말도 첨가했으며, 패키지는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150㎖)로 휴대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SPC삼립, ‘흑당’ 베이커리ㆍ디저트
SPC삼립이 ‘흑당’을 활용한 베이커리 ‘흑당충전 시리즈’와 냉장디저트 ‘카페스노우’를 출시했다.
‘흑당충전 시리즈’는 ‘흑당밀크티 호떡’, ‘흑당밀크티 데니쉬’, ‘흑당밀크티 롤링팡’, ‘흑당밀크티 샌드케익’ 등 4종으로 선보인다.
‘카페스노우 흑당 파르페’는 우유크림에 흑당 시럽과 흑당 젤리를 넣었으며, ‘카페스노우 흑당 무스케익’은 무스 케이크 위를 흑당 시럽으로 코팅했다.
 

SPC삼립, ‘육식본능 싱가폴식 BBQ 육포’
SPC삼립이 ‘육식본능 싱가폴식 BBQ 육포’ 2종(오리지널ㆍ매콤칠리)을 출시했다.
싱가폴 정통 방식에 따라 고기를 숯불로 훈연하고 그릴에 다시 구워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에 은은한 숯불향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남양유업, ‘맑은 숨’
남양유업이 차음료 ‘맑은 숨’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녹차와 비파엽, 올리브잎, 레몬머틀 등 다양한 동서양의 찻잎을 사용했다.
 

오뚜기, ‘카레케챂ㆍ할라피뇨케챂’
오뚜기가 ‘카레케챂’과 ‘할라피뇨케챂’을 출시했다. ‘카레케챂’은 6가지 이상의 향신료를 넣은 카레 풍미의 케챂이다.
‘할라피뇨케챂’은 할라피뇨의 매콤한 맛이 특징으로 감자튀김, 나쵸칩 등 각종 튀김이나 느끼함이 있는 요리에 잘 어울린다.

 

농협하나로유통, OK!COOK ‘캠핑꾸러미’
농협하나로유통은 삼겹살, 쌈채소, 구이채소, 꼬치, 소시지, 소스, 된장찌개 세트 등으로 구성된 OK!COOK ‘캠핑꾸러미’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
신세계푸드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과일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입 크기로 자른 국내산 멜론 1인분량(200g)이 투명 컵에 들어있다.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
풀무원녹즙은 특허 식물성유산균 PMO 08과 밀크씨슬추출물 325㎎을 한 병에 담은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을 출시했다.
파이토케이컬 성분이 풍부한 모링가추출물, 아티초크추출물, 명일엽농축액도 함께 넣었다.

 

CJ프레시웨이, 수제롤까스
CJ프레시웨이는 푸드 크리에이터 ‘꿀키’와 손잡고 수제롤까스 세트 2종을 출시했다.
‘꿀키의 수제롤까스 세트’는 꿀키의 쿠킹 콘텐츠 가운데 14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치즈롤까스를 기본으로, 명란젓을 넣은 명란 치즈롤, 느끼함을 잡아줄 할라피뇨를 더한 할라피뇨 체다롤을 각각 추가해 구성했다.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라이트’
하이트진로음료는 ‘블랙보리 라이트’를 선보였다. 가정에서 보리를 볶아 끓여 만드는 보리차 타입으로, 맑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검정보리에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맥문동도 추가했다.
 

배상면주가, 라이스와인 ‘심술7’
배상면주가가 쌀을 기반으로 다양한 과일을 더해 만든 라이스와인 ‘심(心)술7’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알코올 도수 7도, 500㎖ 용량의 이 제품은 라벨 위에 부착된 당나귀 모양의 스티커를 떼어내면 숨은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여름 과일 롤케이크
파리바게뜨가 여름 대표 과일을 활용한 롤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자두롤케익’은 자두잼과 부드러운 크림이 어우러져 있다. ‘피치&그레이프롤케익’은 복숭아 과육과 청포도 과육을 담은 롤케이크가 반반 구성돼 하나로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흑당 버블 라떼’
파리바게뜨가 흑당에 타피오카펄, 우유가 조화를 이루는 ‘흑당 버블 라떼’를 출시했다.
짙은 색상의 흑당이 우유와 섞일 때 퍼지는 비주얼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뚜레쥬르, ‘토이 스토리4’ 케이크
뚜레쥬르는 초콜릿 시트에 망고 패션프루츠 크림과 살구 잼을 샌드한 ‘토이 스토리4 기다려 포키’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케이크 받침을 돌리면 ‘포키’ 종이인형이 달려가는 듯한 재미 요소를 더했고, 케이크 박스 양 옆은 시리즈의 주인공 ‘우디’와 ‘버즈’를 크게 디자인해 ‘토이 스토리4’의 분위기를 살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