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알룰로스 홍초 포도’
대상 청정원, 노니주스
롯데칠성음료,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농심, ‘백산수 1ℓ’
동원F&B, ‘동원 보성홍차’
풀무원다논, ‘그릭 프로즌’ 통팥맛
코카콜라, ‘씨그램 THE탄산’
웅진식품, ‘빅토리아 수박’
올가홀푸드, ‘우리콩 전통간장’
신세계푸드,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
나뚜루, 유통점 전용 아이스크림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꽃빙수’
KFC, ‘닭껍질튀김’ 한정 판매
버거킹, ‘트러플허니 아이스크림’
이디야커피, 스낵


대상 청정원, ‘알룰로스 홍초 포도’
대상 청정원이 특허 받은 3단 발효공법으로 만든 100% 자연발효식초를 사용한 ‘알룰로스 홍초 포도’를 출시했다. 
곡물을 원료로 만든 이소말토올리고당과 과일 원료가 들어있으며, 고순도 알룰로스를 넣어 칼로리를 기존 제품의 절반 이하로 낮췄다.

대상 청정원, 노니주스 2종
대상 청정원은 노니 원액에 각각 블루베리와 석류 농축액을 혼합한 ‘집으로ON 노니주스’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발효 노니를 활용해 특유의 발효취가 덜하며, 목넘김이 부드럽고 맛이 깔끔하다. 물에 희석할 필요 없이 바로 마시면 된다.

롯데칠성음료,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롯데칠성음료가 ‘요랄라(YOLALA)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2종(340㎖ 캔ㆍ420㎖ 페트)을 선보였다.
요구르트 발효액으로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리고, 부드러운 탄산으로 청량감을 더했다.

 

심, ‘백산수 1ℓ’
농심이 1ℓ짜리 ‘백산수’를 출시했다. 기존 2ℓ 제품에 비해 휴대가 간편하면서, 적당한 용량으로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1ℓ가 가정에서 하루 동안 혼자 마시기 적당한 용량인 만큼 싱글족에게 특히 실용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동원 보성홍차’
동원F&B가 전남 보성산 찻잎을 홍찻잎으로 발효시켜 우려낸 ‘동원 보성홍차’를 출시했다.
찻잎을 공기 중에 노출시키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니라, 항아리에 담아 차의 향을 유지하면서 발효시키는 방식으로 홍차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살렸다.

코카콜라, ‘씨그램 THE탄산’ 2종
코카콜라사는 ‘씨그램 THE탄산’ 2종(레몬ㆍ애플민트)을 출시했다.
풍부한 탄산으로 강렬한 짜릿함과 상쾌한 맛이 특징이며, 투명 용기를 사용해 탄산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웅진식품, ‘빅토리아 수박’
웅진식품은 수박의 달달한 향과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진 스파클링 음료 ‘빅토리아 수박’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500㎖ 페트 단일 용량으로 선보인다.

올가홀푸드, ‘우리콩 전통간장’
올가홀푸드는 전북 순창 성가정식품(대표 이점순)과 협력해 30년 된 씨간장을 넣은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을 출시했다.
국내산 원료만 사용하고, 6개월 이상 자연 발효시키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었으며, 매년 새 간장을 만들 때 겹장 방식으로 보존되는 씨간장을 활용해 깊은 맛을 냈다.
 

신세계푸드,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 2종

신세계푸드가 오리불고기를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인다.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 2종(간장ㆍ고추장)은 국내산 1등급 무항생제 오리고기에 흑마늘을 더하고 사과, 배, 키위, 양파, 마늘, 생강 등을 배합한 양념에 재워 잡내를 없앴다.

 

나뚜루, 유통점 전용 아이스크림 3종
나뚜루가 유통점 전용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였다. ‘카니칸쵸 케이크’는 초코 아이스크림에 코코아 파우더와 초콜릿 사인판 등을 올려 초코과자 ‘칸쵸’의 캐릭터 ‘카니’ 얼굴을 표현했다.
제주산 녹차로 만든 ‘그린티 스트롱’은 기존 그린티 제품과 비교해 녹차 함량을 2배 이상 높였다. ‘피치 요거트’는 복숭아(백도) 과육과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파인트 제품이다.

파리바게뜨, ‘딸기라떼 꽃빙수’
파리바게뜨가 ‘딸기라떼 꽃빙수’를 출시했다. 우유와 딸기를 넣은 얼음을 층층이 쌓아 색상이 화려하다.

KFC, ‘닭껍질튀김’ 한정 판매
KFC가 ‘닭껍질튀김’을 전국 6개 매장(강남역점, 경성대부경대점, 노량진역점, 수원인계DT점, 연신내역점, 한국외대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이 제품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KFC 일부 매장에서 판매돼 SNS를 통해 화제가 됐던 것으로, 이름 그대로 닭의 껍질 부위만 튀겨 제공한다.
 

버거킹, ‘트러플허니 아이스크림’
버거킹이 새로운 사이드 메뉴로 ‘트러플허니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은은한 트러플 향과 달콤한 꿀이 어우러져 있다.

이디야커피, 스낵 2종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스낵’ 2종을 출시했다.
‘바닐라 웨이퍼스’는 가볍고 얇은 과자 사이에 바닐라 크림이 들어있다. ‘미니코코 크런치’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만으로 구워낸 초콜릿 과자에 우유크림을 넣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