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농식품 홍보모델에 발탁된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

[식품저널]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가 K-FOOD의 매력을 세계인들에게 알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청량, 상큼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스트로의 이미지가 동남아, 일본, 중국 등 해외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하는 한국 농식품과 잘 어울려 홍보모델로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멤버 가운데 ‘얼굴천재’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차은우와 아역배우 출신 문빈은 각각 곧 방영 예정인 드라마를 촬영 중으로 현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 우리 농식품의 세계시장 진출에 아스트로와 함께 전방위적 홍보가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다.

첫 화보 촬영에서 아스트로는 딸기, 샤인머스캣 포도, 파프리카, 유자차 등 한국 신선농산물과 함께 촬영했다. 해외 소비자들은 aT가 주관하는 K-FOOD Fair, 소비자체험홍보 등 우리 농식품 해외 온ㆍ오프라인 홍보행사에서 아스트로의 화보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하반기에는 아스트로가 출연하는 웹드라마도 제작해 한국 농식품의 매력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aT에서 주관하는 K-FOOD Fair 등 대형 오프라인 농식품 수출 홍보행사에서 아스트로와 해외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aT는 한류스타, K-POP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전 세계에 한국 농식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