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2019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열고, 6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사업화 부문에는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사업화가 가능한 해양수산 분야 창업 아이템을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에는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해양수산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해수부는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30팀, 부문별 15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팀은 창업ㆍ투자 전문가로부터 집중 지도를 받게 되고, 발표 평가를 거쳐 결선 진출팀(10팀, 부문별 5팀)을 결정한다. 최종 결선은 9월 초에 오디션 형태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최종 결선에서는 부문별로 대상 각 1팀,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2팀씩을 선정해 해양수산부장관상,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과 총 3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팀은 내년도 해양신산업 인큐베이팅 및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지원대상 선정 시 가점을 받게 되며,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의 대출우대보증상품 지원, 해양모태펀드 및 수산펀드와 투자 연계 지원 등 혜택도 받게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