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 안정 소비를 위한 국민 대토론회’ 개최

[식품저널]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과 농촌진흥청은 5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지역 농산물 안정 소비를 위한 국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김경규 농진청장은 개회사를 통해 “간편식이 국민의 식생활에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식품산업 성장을 주도할 품목으로까지 주목받고 있으나, 간편식에 사용되는 국산 농산물의 비중은 그리 높지 않다”면서, “간편식을 이용해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처를 개발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켜 농촌에 희망을 주는 신성장동력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완주 의원은 환영사에서 “지역 농산물 활용으로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간편식을 꿈꾸며 개발기관인 농진청의 역할을 강조해왔다”며, “생산부터 가공, 유통까지 연계해 농산물 소비 확대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간편식의 성장은 국민 건강은 물론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지역 농산물 이용 간편식의 개념 및 국내외 시장 현황(조영상 교수, 공주대)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미래 연구개발 추진전략(최지호 박사, 농촌진흥청) △지역 농산물과 농촌융복합산업을 연계한 내수기반 강화 사례(최태환 대표, 팜넷협동조합) △충남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소규모 가공경영체 육성(주성철 팀장, 충청남도농업기술원) 등 주제를 발표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