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업인 경쟁력 강화 협력

[식품저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청년농업인의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롯데e커머스(대표 김경호)와 업무협약(MOU)을 맺는다.

27일 오후 롯데e커머스 본사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와 쌀, 시설채소, e-비즈니스 등 6개 분야 품목별 연구모임 대표 청년농업인들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년농업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자상거래 분야 신사업을 발굴하고,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한다.

농진청은 전자상거래 참여에 희망하는 청년농업인을 추천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우수상품 개발, 품질관리 교육 등을 지원한다.

롯데e커머스는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축산물ㆍ가공품의 판매 촉진과 홍보를 지원하고, 청년농업인의 전자상거래 참여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양 기관은 청년농업인의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약을 마친 뒤에는 참석한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롯데e커머스 실무담당자와 전자상거래 입점을 위한 상담을 진행한다.

농진청 김상남 농촌지원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자상거래 시장도 큰 폭으로 상승하는 추세에 따라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