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롯데주류는 ‘처음처럼’, ‘클라우드’, ‘청하’ 출고가를 6월 1일부터 인상한다고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소주 6.5%, ‘클라우드’ 9%다.

이번 가격 조정에 따라 ‘처음처럼’ 출고가는 1006.5원에서 1079.1으로 73원(7.2%/360㎖ 병 기준) 오르고, ‘클라우드’는 1250.0원에서 1383.0원으로 133원(10.6%/500㎖ 병 기준) 오른다. ‘클라우드’는 2014년 제품 출시 이후 첫 가격 인상이다.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만에 출고가를 인상한다. 1471.2원에서 1589.5원으로 118원(8%/300㎖ 병 기준) 오른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로 누적된 원가부담이 증가돼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피츠 수퍼클리어’는 이번 가격 인상 품목에서 제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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