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컵팬케익’
대상 청정원, 조미김
대상웰라이프, ‘히비스커스&레몬밤’
롯데제과, ‘인투더피치바’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복숭아’
SPC삼립, ‘카페스노우 밀푀유 초코바’
풀무원식품, ‘겨울동치미 물냉면’
풀무원녹즙, ‘매일아침 든든너츠’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쑥쑥플러스’
동서식품, ‘아이스티 티오 애플’
동원산업, ‘동원 캐나다 랍스타’
농협식품, ‘농협아름찬 제주 국산콩 콩나물’
오리온, ‘닥터유 다이제 씬(THIN)’
오리온, ‘스윙칩V 폭립바베큐맛’
코카-콜라, ‘코카-콜라 프로즌’
팔도, ‘뽀로로 참맛포켓죽’ 3종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티 아이스티 자몽맛’
농심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신세계푸드, 고산지 바나나 ‘바나밸리 스카이’
쉐이크쉑, 한정판 ‘바비큐 쉑마이스터 버거’
할리스커피, 미니 라운드케이크
스무디킹, 코코 스무디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플랫치노
설빙, ‘밀크티’

 

CJ제일제당, ‘백설 컵팬케익’
CJ제일제당이 팬케익믹스와 메이플시럽, 슈가파우더가 용기 하나에 모두 들어 있는 ‘백설 컵팬케익’ 2종(스윗메이플ㆍ블루베리)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달걀과 우유를 별도로 준비할 필요 없이 용기에 물을 부은 뒤 팬케익믹스를 넣고 섞어서 팬 조리만 하면 된다.
 

 

대상 청정원, 조미김 3종
대상 청정원은 조미김 3종을 출시했다. ‘명란 바사삭 김’과 ‘명란 바사삭 김자반’은 현미유를 발라 구운 김에 붉은 명란을 토핑했다.
‘슬림한 햇돌김’은 패키지 내 트레이를 없앤 슬림한 타입으로, 전통압착방식 참기름을 사용했으며, 돌김 본연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대상웰라이프, ‘히비스커스&레몬밤’
대상웰라이프가 허브를 활용한 녹즙 ‘히비스커스&레몬밤’을 출시했다.
120㎖ 한 병에는 히비스커스 꽃 3송이 분량의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레몬밤의 핵심성분인 로즈마린산 10.12㎎이 들어있다.

 

 

롯데제과, ‘인투더피치바’
롯데제과는 아이스바 ‘인투더피치바’를 선보였다.
복숭아 과즙을 100% 사용해 복숭아 맛과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식감이 쫀득쫀득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복숭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과즙우유 ‘서울우유 복숭아’를 선보였다.
300㎖ 대용량의 이 제품은 국내산 원유에 복숭아 과즙을 첨가했으며, 지방을 2%로 줄였다.
 

 

SPC삼립, ‘카페스노우 밀푀유 초코바’
SPC삼립이 ‘카페스노우 밀푀유 초코바’를 출시했다.
겹겹이 결이 살아 있는 파이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겉면을 다크초콜릿으로 코팅했다.

 

 

풀무원식품, ‘겨울동치미 물냉면’
풀무원식품은 제주산 겨울 무와 무청을 함께 담가 새콤하고 시원한 ‘생가득 겨울동(冬)치미 물냉면’을 출시했다.
기존 ‘생가득 평양물냉면’이 동치미 국물에 양지 육수를 섞어 육향이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라면, 이 제품은 동치미 국물 함량을 높여 시원하면서 무청으로 톡 쏘는 새콤한 맛을 살렸다. 면은 메밀과 도토리 가루를 첨가해 구수하다.
 

 

풀무원녹즙, ‘매일아침 든든너츠’
풀무원녹즙은 드링크 요거트 ‘매일아침 든든너츠’를 출시했다. 귀리, 현미, 통밀 등 3가지 곡물을 넣어 아침식사 대용식이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아몬드와 브라질너츠, 캐슈넛을 담아 씹는 재미를 더했으며, 복합 유산균도 300억CFU 이상 넣었다.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쑥쑥플러스’ 2종
풀무원다논은 농후발효유 ‘아이러브요거트 쑥쑥플러스’ 2종(딸기ㆍ플레인)을 선보였다.
장 건강을 고려해 엘카제이(L.casei)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본으로 만든 이 제품은 우유와 동일한 양의 칼슘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아연과 비타민B1,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들어있다.
 

 

동서식품, ‘아이스티 티오 애플’
동서식품은 홍차와 사과 과즙을 배합한 스틱형 아이스티 ‘아이스티 티오 애플’을 출시했다.
달콤하면서 상큼한 사과의 향과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동원산업, ‘동원 캐나다 랍스타’
동원산업이 캐나다 청정바다에서 잡은 자연산 바닷가재를 자숙해 담은 ‘동원 캐나다 랍스타’를 출시했다.
신선도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자숙으로 익힌 바닷가재를 급속냉동시킨 후 국내로 들여온다. 한 번 익혔기 때문에 가정에서 해동한 다음 5분 정도 쪄 먹으면 된다.
 

 

농협식품, ‘농협아름찬 제주 국산콩 콩나물’
농협식품이 국산 농축산물 100%를 사용한 상품에 ‘국산지수 100’을 적용해 선보인다.
첫 상품은 제주지역 농협의 콩만으로 만든 ‘농협아름찬 제주 국산콩 콩나물’이다. 제주 해풍을 맞고 자란 제주 콩은 잘고 단단한 것이 특징으로, 제주 콩만을 사용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산지명을 상품명으로 썼다.
 

 

오리온, ‘닥터유 다이제 씬(THIN)’
오리온은 ‘닥터유 다이제 씬(THIN)’을 출시했다. 다이제 씬은 두께가 4㎜로, 기존 다이제의 절반 수준이다.
통밀의 고소한 맛과 영양은 살리고, 얇은 비스킷에 어울리는 진한 세미 다크 초콜릿을 더해 완성했다.


오리온, ‘스윙칩V 폭립바베큐맛’
오리온은 ‘스윙칩V 폭립바베큐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V자형 커팅 방식을 도입해 감자칩 굴곡 깊이를 기존보다 60% 더 깊은 2.1㎜까지 키웠다. 굴곡 사이사이에는 달콤 짭쪼름한 폭립바베큐 소스가 배어 있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프로즌’
코카-콜라가 미니(130㎖) 파우치 타입의 ‘코카-콜라 프로즌’을 출시했다.
기존 코카콜라의 상쾌한 맛에 레몬향을 더했으며, 냉동실에 얼린 뒤 녹여 먹으면 된다.

팔도, ‘뽀로로 참맛포켓죽’ 3종

 

팔도가 어린이를 위한 ‘뽀로로 참맛포켓죽’ 3종(고구마ㆍ소고기ㆍ닭가슴살)을 출시했다.
스프 같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거나, 데우지 않고 바로 짜 먹어도 된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티 아이스티 자몽맛’
롯데네슬레코리아는 홍차와 자몽 맛이 조화를 이루는 분말 아이스티 '네스티 아이스티 자몽맛'을 출시했다.
자몽과즙 분말을 함유해 상큼하고, 비타민C도 첨가했다.
 

 

농심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2종
농심켈로그는 프로틴 그래놀라 2종을 선보였다.
‘미숫가루 큐브&검정약콩’과 ‘요거트 큐브&베리’에는 식물성 콩 단백질을 강화한 그래놀라에 100% 국내산 검정약콩, 동결건조공법으로 만든 미숫가루 큐브와 요거트 큐브 등이 들어있다.
제품 50g을 우유 250㎖와 함께 먹으면, 삶은 계란 3개를 먹는 것과 같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고산지 바나나 ‘바나밸리 스카이’
신세계푸드가 고산지 바나나 ‘바나밸리 스카이(Bana Valley Sky)’를 선보인다. 바나밸리 스카이는 필리핀 민다나오섬 해발 1000m 이상 고지대에 위치한 농장에서 재배했다.
일반 바나나에 비해 1~2주 더 긴 10~12주 동안 재배해 과육이 크며, 고산지에서 강한 광합성 작용을 거쳐 당도가 높고, 큰 일교차를 견뎌 쫀득하다.
 

 

쉐이크쉑, 한정판 ‘바비큐 쉑마이스터 버거’
쉐이크쉑이 ‘바비큐 쉑마이스터 버거(BBQ ShackMeister Burger)’를 5~6월 한정 판매한다.
이 제품은 쉑마이스터 에일로 마리네이드 한 샬롯(작은 양파의 일종)을 튀겨 올린 치즈버거에 바비큐 소스를 추가했다.

 

 

할리스커피, 미니 라운드케이크 3종
할리스커피가 ‘작지만 완벽한 케익’ 콘셉트의 미니 라운드케이크 3종을 선보였다.
‘블루베리 마스카포네 라운드’는 보라색 그라데이션으로 포인트를 준 돔 형태 케이크다. 쉬폰 케이크 속을 블루베리 필링으로 채웠다.
‘단호박 치즈 라운드’는 쑥시트 위에 단호박크림과 캐러멜 초코볼을 토핑했다. ‘딸기 바닐라 라운드’는 연한 분홍색의 딸기무스와 베이지색 바닐라무스 2단으로 구성돼 있다.


스무디킹, 코코 스무디 2종
스무디킹이 베트남 음료인 코코넛 커피와 멍빈을 스무디로 만들어 선보였다.
코코커피 스무디는 코코넛밀크, 코코넛크림, 유기농 더치커피를 블렌딩 했다. 코코멍빈 스무디는 멍빈(녹두)과 코코넛밀크를 블렌딩 해 고소하다.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플랫치노
이디야커피가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음료 신메뉴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와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를 선보였다.
‘망고후르츠’는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후르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사과와 복숭아의 교배종)을 모티브로 해 만들었다.
 

 

설빙, ‘밀크티’ 4종
설빙이 밀크티 4종(인절미, 흑당스노우, 블랙, 초코)을 출시했다.
‘인절미 밀크티’는 인절미와 우유를 조합해 고소함을 강조했다. ‘흑당스노우 밀크티’는 대만식 흑당 밀크티에 우유얼음을 얹어 제공한다. 기본 메뉴 ‘블랙 밀크티’와 초코, 우유가 어우러진 ‘초코 밀크티’도 함께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