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10일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148명 훈ㆍ포장 및 표창

권석형
노바케이메드 대표

[식품저널] 권석형 ㈜노바케이메드 대표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훈장을 받는다. 김해영 경희대 교수와 강일준 한림대 교수는 근정포장을 받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식품안전을 다짐하는 기념식을 10일 오전 11시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한다.

‘식품안전의 날(5.14)’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건강한 식품을 생산ㆍ제조ㆍ유통ㆍ소비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기념일로 지정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톰 하일런트(Tom Heilandt) 사무총장, 미국 FDA 식품관련 전문가, 소비자단체와 산업계 대표 등이 참석하며, 식품산업 발전에 공헌한 권석형 ㈜노바케이메드 대표에게 산업훈장, 김해영 경희대 교수와 강일준 한림대 교수에게 근정포장을 수여한다.

또, 김민규 CJ제일제당㈜ 품질안전센터장 등 5명에게 대통령표창, 구원회 샘표식품㈜ 식품안전연구센터장 등 6명에게 국무총리표창 등 식품안전 유공자 총 148명에게 훈ㆍ포장 및 표창을 수여한다.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이 열리는 광화문광장에서는 11일까지 식품안전박람회도 함께 개최한다.

박람회에서는 식중독 예방 및 스마트해썹 체험관, 쿠킹클래스, 식품안전 퀴즈쇼, 식품산업체 등이 운영하는 먹거리 제공 부스 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덜 달고ㆍ덜 짜고ㆍ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어린이를 위한 건강간식, 어르신을 위한 건강체크ㆍ영양상담, 직장인을 위한 건강편의점, 주부를 위한 단짠 맛 평가 등을 준비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인지방청은 10일 과천 소재 경인식약청에서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에서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식약처의 비전을 담은 동영상을 상영하고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게 경인지방청장표창을 수여한다.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정부포상 대상자
훈장(1명) 권석형 ㈜노바케이메드 대표
포장(2명) 김해영 경희대 교수, 강일준 한림대 교수
대통령표창(5명)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김민규 CJ제일제당㈜ 품질안전센터장, 오영희 서울특별시 보건환경연구원 부장, 서계원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부장, 조건희 동아일보 기자
국무총리표창(6명) 변대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 본부장, 양옥화 대한상공회의소 과장, 구원회 샘표식품㈜ 식품안전연구센터장, 이선민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센터장, 이경원 농촌진흥청 농업사무관, 서건호 건국대 교수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