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농산물 선물포장, 유자에이드 등 관심
[식품저널]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에서 열린 ‘호치민 식품박람회(Food Expo Vietnam 2019)’에 국내 40개 식품업체들이 참가해 총 350억원(30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신선ㆍ건강ㆍ편의’를 테마로 한국관을 운영하고, 신선농산물과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농식품을 소개했다.
동남아지역 인기 수출품목인 한국산 신선딸기는 현지 유통체인인 스카이마트에 10만 달러 규모 수출계약이 체결됐으며,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농식품은 총 350억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한국관을 찾은 현지 바이어들은 aT가 운영한 트렌드 상품홍보관에서 선보인 신선농산물 선물포장에 관심을 보였으며, 달고 시원한 음료를 선호하는 베트남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유자에이드 시음회에도 많은 관람객이 모였다.
aT 백진석 부사장은 “베트남에는 없는 독특한 식감과 향을 지닌 신선과일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베트남의 높은 경제성장률과 소득 증가는 소비자들의 식품에 대한 안목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기 때문에 품질과 안전성에 더욱 신경을 써야만 수출을 확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019 베트남 호치민 식품박람회(FHV) 한국관 참가업체 지자체(인천) △크로마이트로스팅컴퍼니 : 원두 △아내가있는풍경 : 식초음료 △호재식품 : 참기름, 들기름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애담 : 쑥차 지자체(경기) △연천DMZ블랙초크베리(영) : 아로니아 생과, 생즙, 분말 △재원글로벌넷 : 김 △솔룸바이오텍 : 올담영지차, 상황버섯차 지자체(경북) △농업회사법인㈜회곡양조장 : 예미주, 소주, 국화주 △풍기인삼공사영농조합법인 : 홍삼차, 홍삼절편, 홍삼청 △시루와방아 : 수제오디약과, 호두강정, 한과 △영양그린푸드㈜ : 산수유효소, 산수유식초음료 △대가야푸드 : 떡국떡, 화과자 지자체(충북) △㈜바이오폴리텍 : 콜라겐비타 △㈜금강비앤에프 : 알로에음료, 곤약젤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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