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4월 11일 CJ제일제당 부산공장 첫 견학

[식품저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이물 관리 우수업체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식품 제조업체의 이물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물 관리 우수업체를 직접 방문해 이물 제어기술 노하우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물 발생이 가능한 모든 원인 진단 및 이물 제어기술(IPM, Intergrated Pest Management) 등 설명 △공장 내ㆍ외부에 도입된 이물 제어 기술의 3D 영상 시연 및 교육 참여자들의 현장 체험 △질의응답으로 구성ㆍ운영된다.

4월 11일 처음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식약처가 ‘16년부터 ’18년까지 ‘식품 중 이물 저감화 방안’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물 저감화 모델 공장’인 CJ제일제당 부산공장을 견학한다. 벤치마킹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4월 5일까지 한국식품산업협회 또는 식약처 식품안전관리과로 신청하면 된다.

식약처는 “이번 프로그램이 식품 제조업체의 이물 저감화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식품 제조업체가 이물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