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쉐푸드’ 냉동 간편식 라인
롯데제과, 봄 시즌 한정판 딸기 제품
대상웰라이프, ‘마이밀Fit’ 3종
크라운제과, ‘죠리팡 뮤즐리’
웅진식품, 학교급식용 ‘자연은 요거젤로’
아워홈, 안주류 가정간편식
농심켈로그, 봄 시즌 한정 ‘체리블러썸 그래놀라’
신송식품,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
던킨도너츠, 끼리 크림치즈 도넛 6종
더본코리아, 가정간편식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

롯데푸드, ‘쉐푸드’ 냉동 간편식 라인

 

롯데푸드가 ‘쉐푸드’ 브랜드의 냉동 간편식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직화소고기덮밥, 김치제육덮밥, 직화데리치킨덮밥 등 냉동덮밥 3종과 밥 위에 간편하게 얹어 먹으면 되는 냉동덮밥소스 3종, 아라비아따 파스타, 명란오일 파스타, 라구볼로네제 파스타 등 냉동면 3종이다.
덮밥 제품의 소고기와 데리치킨 등 고기 토핑은 200℃ 이상 직화 오븐에 구워 기름을 빼고 담백함과 불맛을 살렸다. 밥은 지을 때 닭 육수를 기본으로 조미했다.
냉동면은 100% 이탈리아산 듀럼밀 세몰리나로 만든 파스타를 사용했으며, 면 안 쪽에 심이 있는 듯한 쫄깃한 식감으로 삶아 담았다.

 

롯데제과, 봄 시즌 한정판 딸기 제품
롯데제과는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몽쉘’, ‘카스타드’, ‘초코파이’, ‘찰떡파이’와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 딸기’를 출시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논산딸기로 만든 잼을 생크림 속에 넣었다.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카스타드 생크림에 딸기를 더해 상큼한 맛이 난다. ‘초코파이 스트로베리&치즈’는 치즈맛 케이크 속에 딸기맛 마시멜로와 딸기 쿠키칩을 넣었다. ‘명가 찰떡 파이 딸기&바나나’는 바나나맛 떡과 딸기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 딸기’는 아랫부분은 말랑하고 폭신하며, 윗부분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밀Fit’ 3종

 

대상웰라이프가 120㎉의 마시는 타입 식사대용식 ‘마이밀Fit’ 3종을 출시했다.
‘마이밀Fit’은 300㎖ 용량으로, 대상 소재BU의 0㎉ 당 알룰로스를 사용했으며,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탄수화물 6%, 단백질 27%, 지방 4%를 함유하고 있다. 식이섬유는 1일 권장량의 36%를 담았다. 19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최소 20%, 최대 60% 함유하고 있으며, 유당불내증 걱정을 덜기 위해 유당 함량이 0.5% 이하인 분리유단백을 사용했다.
오트밀과 딸기, 말차 3가지 맛으로 선보이며, 각각 발효 보이차 추출분말과 레몬밤 추출분말, 녹차카테킨이 들어있다.

 

크라운제과, ‘죠리팡 뮤즐리’
크라운제과는 ‘죠리퐁’을 한입 크기로 즐길 수 있는 '죠리팡 뮤즐리'를 출시했다.
주재료인 통밀은 고온, 고압으로 가공해 식이섬유를 최대한 살렸다. 여기에 딸기 마카롱과 오븐에 구워 바삭하면서 쫄깃한 마시멜로를 넣었다.
과자로 먹을 때 손에 끈적거림이 없으며, 우유에 타 먹어도 동그란 모양이 잘 유지된다.
 

 

웅진식품, 학교급식용 ‘자연은 요거젤로’
웅진식품은 학교급식용 디저트 ‘자연은 요거젤로’ 복숭아와 사과를 출시했다.
‘자연은 요거젤로’는 젤리형 과즙 음료로, 복숭아와 사과 과즙에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첨가했다. 100㎖의 용량으로 후식으로 즐기기에 적당하며, 파우치 형태로 편의성을 높였다.

 

 

아워홈, 안주류 가정간편식
아워홈은 안주용 가정간편식 ‘야시장 안주 시리즈’ 4종을 선보였다.
‘대만식 오븐닭구이’는 뼈를 발라낸 닭다리살을 고온 오븐에서 구워 기름기 없이 바삭하다. ‘홍천식 고추장삼겹살’은 불판에 구운 두툼한 삼겹살을 달달하면서 달콤한 맛의 양념에 버무렸다.
‘강릉식 오삼불고기’는 오징어와 불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볶아냈으며, ‘서울식 매콤오돌뼈’는 고온 직화솥에서 빠르게 볶아 오독한 식감과 숯불향을 살렸다.
 

 

농심켈로그, 봄 시즌 한정 ‘체리블러썸 그래놀라’
농심켈로그가 봄 시즌 한정판 ‘체리블러썸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크랜베리와 귀리, 보리, 통밀, 쌀, 옥수수 5가지 곡물로 만든 통곡물 그래놀라에 오곡 푸레이크를 담았다.
패키지는 핑크 컬러에 벚꽃과 붉은 체리들을 담아 봄 분위기를 냈다.

 

 

신송식품,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
신송식품이 즉석국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을 출시했다.
쑥과 각종 채소, 양념을 담아 블럭 형태로 급속 진공 동결 건조시켜 신선함을 유지했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던킨도너츠, 끼리 크림치즈 도넛 6종

 

던킨도너츠가 프랑스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Kiri)’와 손잡고 이달의 도넛 6종을 출시했다.
‘프렌치 크림치즈 필드’, ‘프렌치 크림치즈 크럼블’, ‘프렌치 크림치즈 먼치킨’ 3종은 도넛 속을 ‘끼리 크림치즈’로 채웠다. 특히 ‘프렌치 크림치즈 크럼블’은 크림치즈 도넛에 치즈 크럼블(Crumble, 부스러기 형태 과자)을 얹어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치즈 인 더 글레이즈드’는 글레이즈드 도넛에 체다치즈가 박혀 깊다. ‘더 쫄깃한 치즈 츄이스티’는 츄이스티에 치즈 풍미를 더했다. ‘더 고소한 치즈롤’은 치즈의 향과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 가정간편식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
더본코리아가 가정간편식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홍콩반점0410 매장에서 선보여 온 메뉴를 상품화한 것으로, 왕교자 속을 돼지고기, 다진 오징어와 새우로 채웠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