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모듬술국’
롯데제과-멕시카나,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
오뚜기, ‘황태김치죽ㆍ시래기된장죽’
샘표,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
팔도, ‘괄도네넴띤’
남양유업, 발효유 ‘리얼 슬로우’ 3종
빙그레, ‘리치피치맛우유’
빙그레, ‘아카페라 잇츠라떼’ 2종
일동후디스,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
풀무원건강생활, 발효녹즙 ‘노니&깔라만시’
롯데주류, 보드카 ‘스베드카 블루 라즈베리’
파리바게뜨,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스타벅스, ‘슈 크림 크런치 라떼’
스타벅스, 모닝박스 5종
맥도날드, ‘에그 불고기 버거’
bhc치킨, ‘소떡 강정치킨’

 

대상 청정원, ‘모듬술국’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모듬술국’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순대, 머릿고기, 염통 등과 칼칼한 국물이 어우러져 있다. 사골육수와 돈골농축액 베이스 국물에 된장으로 구수한 맛을 더했다.
전자레인지에 용기째 5분 30초가량 데우거나, 내용물을 냄비에 붓고 중불에서 3분간 끓이면 된다.
 

롯데제과-멕시카나,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
롯데제과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토스 콘스프맛’을 살린 ‘치토스 치킨 2탄 콘스프맛’을 선보였다.
후라이드 치킨 위에 달콤하면서 고소한 콘스프맛 시즈닝 가루를 뿌렸으며, 패키지는 스낵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오뚜기, ‘황태김치죽ㆍ시래기된장죽’
오뚜기가 상온 용기죽 2종을 선보였다. ‘황태김치죽’은 국내산 김치와 멸치 육수로 끓인 국물에 볶은 황태를 넣었다. ‘시래기된장죽’은 재래식 된장으로 끓인 국물에 시래기와 표고버섯을 더했다.
 

샘표,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
샘표가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를 선보였다. 무, 연근, 양파, 마늘, 우엉, 당근 등 뿌리채소와 대파, 양배추, 토란대를 함께 우린 제품이다.
건강죽, 전골 등 한식뿐 아니라 파스타, 리조또 등 다양한 요리에 밑국물로 사용할 수 있다. 진한 농축액 타입이며, 2인분씩 소포장돼 있다.
 

팔도, ‘괄도네넴띤’
팔도는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매운맛 버전 ‘괄도네넴띤’을 500만개 한정 판매한다.
‘괄도네넴띤’은 SNS 등에서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로 ‘팔도비빔면’을 의미한다. 멍멍이를 ‘댕댕이’로 표기하는 것과 같이 기존에 있던 단어를 비슷한 모양의 글자로 변형하는 방식이다.
‘괄도네넴띤’은 멕시코 고추인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기존 ‘비빔면’보다 5배가량 맵다. 매운 정도를 표현하는 스코빌 지수는 2652 SHU에 이른다.
 

남양유업, 발효유 ‘리얼 슬로우’ 3종
남양유업이 저온숙성 발효 기술로 만드는 발효유 브랜드 ‘리얼 슬로우’를 론칭하고,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리얼 슬로우 농후발효유’는 24시간 저온숙성으로 만들어 유산균 수가 기준 함량(1㎖당 1억 마리)보다 10배 이상 많다. 용량은 130㎖, 플레인과 사과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리얼 슬로우 요거트’는 떠먹는 타입으로, 80g 용량에 플레인과 딸기 2종으로 선보인다. 1g당 5억 마리 유산균이 들어 있다.
‘리얼키즈 슬로우 요구르트’는 80㎖ 용량의 액상 제품으로, 60시간 동안 천천히 발효 숙성시켜 만들었다. 베타글루칸, 비타민D 1일 권장량, 칼슘이 들어있다.
 

빙그레, ‘리치피치맛우유’
빙그레가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 세 번째 제품으로 ‘리치피치맛우유’를 선보였다.
열대과일인 리치와 복숭아를 섞어 만든 이 제품은 리치 향과 우유의 고소함, 복숭아의 상큼함을 맛볼 수 있다.
우유의 색은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색상 리빙 코랄(Living Coral)을 재현했다.
 

빙그레, ‘아카페라 잇츠라떼’ 2종
빙그레가 RTD 커피 ‘아카페라 잇츠라떼(IT’S LATTE)’ 2종(다크 카라멜ㆍ리치 연유)을 출시했다.
브라질과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커피향을 살렸다. Milk Solid(유고형분)는 자사 제품(아카페라 바닐라라떼) 동일 용량 대비 50% 더 넣어 고소하고 진한 맛을 강조했다.

일동후디스,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
일동후디스는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연산 감태에 천일염을 더하고, 카놀라유로 구웠다.
6매씩 한 끼 분량으로 포장해 위생적이고,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풀무원건강생활, 발효녹즙 ‘노니&깔라만시’
풀무원건강생활은 ‘노니&깔라만시’ 발효녹즙을 출시했다.
열대식물 노니는 칼슘, 비타민, 폴리페놀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니&깔라만시’는 베트남 야생에서 자란 노니 열매를 갈아 퓨레 상태로 담았다. 여기에 깔라만시 과즙을 넣어 상큼하다.
 

롯데주류, 보드카 ‘스베드카 블루 라즈베리’
롯데주류가 플레이버드(Flavored) 보드카 ‘스베드카 블루 라즈베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원액을 5회 증류해 잡미와 잡향을 줄인 보드카 베이스에 라즈베리향과 레몬향을 첨가했다. 알코올 도수는 35도.

파리바게뜨,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파리바게뜨가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Cafe Adagio Signature)’를 선보였다.
싱글 오리진 생두(브라질, 콜롬비아, 파푸아뉴기니 등)의 장점을 조합해 만든 이 커피는 다크 초콜릿과 당밀, 구운 마시멜로처럼 달콤 쌉싸름한 향미와 묵직한 질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슈 크림 크런치 라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봄 시즌 시그니처 음료 ‘슈 크림 크런치 라떼’를 출시했다.
천연 바닐라 빈으로 만든 슈크림을 사용해 달콤하면서 고소하며, 페스추리를 잘게 부수어 볶은 크런치를 토핑했다.
 

스타벅스, 모닝박스 5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된 모닝박스 5종을 출시했다.
‘햄 에그 크레페’는 에그 크레페 안에 햄과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 새우와 브로콜리가 들어간 샐러드로 구성돼 있다. ‘바질 펜네’는 미니 양배추 등 갖가지 야채가 들어간 샐러드와 바질 향 펜네 파스타를 함께 담았다. ‘잉글리쉬 머핀’은 감자 샐러드와 토마토, 계란이 들어간 잉글리쉬 머핀 샌드위치로 구성돼 있다. ‘베이컨 치즈 치아바타’는 파프리카를 넣은 파스타 샐러드, 치아바타 사이에 베이컨과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로 구성했다. ‘멕시칸 브리또’는 단호박 샐러드와 병아리콩, 특제소스로 맛을 더한 치킨이 들어간 멕시칸 스타일 브리또가 어우러져 있다.
 


맥도날드, ‘에그 불고기 버거’
맥도날드는 ‘행복의 나라’ 메뉴 신제품 ‘에그 불고기 버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간장 베이스의 불고기 소스로 맛을 낸 불고기 버거에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1+등급을 받은 국내산 계란을 구워 넣었다.

bhc치킨, ‘소떡 강정치킨’
bhc치킨이 황골조청, 쌀엿 등으로 달콤함을 입히고, 레몬청으로 새콤함을 더한 ‘소떡 강정치킨’을 출시했다.
치킨을 소떡소떡(소시지+떡)과 컬래버레이션해 먹는 재미를 더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