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포에버퀸’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 2종
롯데푸드 파스퇴르, ‘속편한 쾌변’
샘표,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
풀무원식품, ‘오뎅나베’ 2종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SPC삼립, 우카빵ㆍ떡방아빵
해태제과, ‘연양갱바’
오리온, 봄 한정판 파이 3종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흑임자 초코파이’
푸르밀, ‘아침한끼 곡물우유’
웅진식품, 1ℓ ‘가야농장 정성담은’ 2종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
빕스,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2종
bhc치킨, 사이드 메뉴 4종
미스터피자, ‘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
빽다방, ‘민트초코’ 음료 3종
설빙, ‘핫초코마시멜로설빙’

CJ제일제당,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포에버퀸’
CJ제일제당이 여성 갱년기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했다.
‘포에버퀸 토탈케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증 받은 회화나무열매추출물로 만들었다. 제형의 모양을 잡아주는 부형제는 해조칼슘, 목화씨유분말, 치커리뿌리추출물 등 100% 식물성 성분으로 만들었다. 부재료는 당귀추출물, 발아발효콩추출물, 은행잎추출물, 카모마일 추출물, 세인트존스워트 등을 활용했다.
‘포에버퀸 액션케어’는 뼈 건강과 에너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대두이소플라본, 식이유황, 비타민B2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생강버드나무추출물 등을 부원료로 넣었다.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 2종
대상 청정원이 '치즈 파우더'를 별첨해 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맛을 더할 수 있는 '카레여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카레여왕 애플&허니'는 사과, 꿀 등을 육류, 야채 베이스에 넣고 우려낸 육수를 통해 사과와 벌꿀의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카레여왕 부드러운 버터맛'은 코코아, 버터 등을 육류, 야채 베이스에 넣고 우려낸 카카오&버터 육수를 사용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속편한 쾌변’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특허 출원한 락토프리 공법을 적용해 유당불내증 걱정이 없는 요구르트 신제품 ‘속편한 쾌변’을 선보였다.
보통 발효유에는 일부 유당이 남아 있는데 ‘속편한 쾌변’은 이를 분해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장이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기존 플레인 제품과 비교해 지방 함량은 병당 60% 낮춰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샘표,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
샘표가 밥과 계란 프라이에 뿌리면 계란 간장밥을 완성할 수 있는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 자연숙성 간장의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 염도는 25% 낮춰 간장을 요리에 직접 뿌려도 짜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사용 중에도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안심 밀폐용기’를 사용했으며, ‘미세 조절 캡’을 적용해 한 방울 단위로 양을 조절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오뎅나베’ 2종
풀무원식품은 전골 육수를 그대로 농축해 얼린 냉동블록소스를 담은 ‘찬마루 오뎅나베’ 2종(가쓰오ㆍ해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식감의 어묵, 매운 맛을 더한 어묵 등 6종 6색의 어묵을 담았다. 유부주머니도 들어있다.

 

한국야쿠르트,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한국야쿠르트는 캡슐형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형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은 건강기능식품 ‘장케어 프로젝트 MPRO3’를 출시했다.
액상에는 대표적 ‘프리바이오틱스’인 락추로스파우더 1000㎎을 넣었다. 락추로스파우더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소재로,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사과 3개 분량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9800㎎과 올리고당 3850㎎을 더했다.
 

SPC삼립, 우카빵ㆍ떡방아빵
SPC삼립이 1980년대 선보였던 ‘우카빵’과 ‘떡방아빵’을 재출시한다.
빵 속에 우유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우카빵’은 1984년 첫 선을 보였으며, 이번 재출시 제품은 내용물에 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움과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떡방아빵’은 1989년 출시했던 제품으로, 빵 안에 찹쌀떡을 통째로 넣어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전보다 큰 찹쌀떡을 넣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태제과, ‘연양갱바’
해태제과가 연양갱을 아이스크림으로 변신시킨 ‘연양갱바’를 출시했다.
통팥을 넣는 기존 아이스크림과 달리 껍질 벗긴 팥앙금을 사용해 입에 걸리는 것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또, 젤리의 원료인 젤라틴을 넣어 연양갱의 쫀득함도 살렸다.
 

오리온, 봄 한정판 파이 3종

오리온은 봄 한정판 파이 3종을 선보인다.
‘초코파이 피스타치오&베리’는 마시멜로우 속에 넣은 딸기잼이 피스타치오와 어우러져 상큼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후레쉬베리 애플&망고’는 크림에 사과잼과 망고크림으로 상큼한 맛을 더했다. ‘생크림파이 베리베리’는 생크림 속에 크랜베리 딸기잼을 넣어 상큼하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흑임자 초코파이’
오리온의 디저트 매장 ‘초코파이 하우스’는 ‘흑임자 초코파이’를 선보였다.
‘흑임자 초코파이’는 흑임자를 비스킷과 마시멜로우 속 크림에 넣고 리얼 다크 초콜릿을 더했다.
 

푸르밀, ‘아침한끼 곡물우유’
푸르밀이 마시는 아침대용식 ‘아침한끼 곡물우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검은콩, 렌틸콩, 귀리 등 12가지 곡물을 담아 고소하다.
패키지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로부터 인증 받은 친환경 무균팩을 사용했으며, 상단에는 캡을 적용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진식품, 1ℓ ‘가야농장 정성담은’ 2종
웅진식품은 1ℓ 용량의 주스 ‘가야농장 정성담은’ 2종(알로에ㆍ토마토)을 선보였다.
1~2인 소형가구에 적합한 용량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신선하게 마실 수 있다.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 3종을 선보였다.
레트로컵 3종은 과거 서울우유 브랜드 홍보를 위해 제작된 컵을 모티브로 재현한 것으로, 서울우유 80여년 역사 중 상징적인 연도를 선정하고, 그 해 제작된 프로모션 컵에 새로운 감성을 덧입혔다.
‘1949년 특설 밀크홀컵’, ‘1965년 균질우유컵’, 1994년 앙팡컵’은 10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빕스,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2종
빕스는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Golden Premier Steak)’ 2종(토마호크ㆍ포터하우스)을 선보인다.
‘골든 프리미어 토마호크’는 긴 갈비뼈를 따라 꽃등심 등이 붙은 도끼 모양 스테이크로, 650g부터 1000g까지 중량별로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골든 프리미어 포터하우스’는 T자 모양 뼈에 안심과 등심 2가지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다. 포터하우스는 안심 두께가1.25인치(약 3.1㎝)가 넘는 희소성 있는 부위다.
 


bhc치킨, 사이드 메뉴 4종
bhc치킨이 사이드 메뉴 4종을 선보였다.
‘뿌링 치즈볼’과 ‘뿌링 감자’는 기존 치즈볼과 양념감자에 뿌링클 시즈닝으로 새콤달콤함을 더했다.
소떡소떡(소시지+떡)에 맵스터 소스를 발라 매콤한 ‘빨간 소떡’과 달콤한 맛의 강정 소스를 바른 후 뿌링클 시즈닝으로 마무리한 ‘뿌링 소떡’도 함께 출시했다.
 


미스터피자, ‘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
미스터피자가 봄 신메뉴로 '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했다.
와인 숙성한 호주 청정우 스테이크와 모짜렐라, 보코치니, 큐브 체다, 리코타, 고다, 에멘탈 등 6가지 치즈를 토핑하고 어니언 소스와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더했다.
 


빽다방, ‘민트초코’ 음료 3종
빽다방이 ‘민트초코’ 음료 3종을 출시한다.
‘민트초코라떼’는 초콜릿 베이스에 민트가 어우러져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민트초코빽스치노’는 기본 음료 ‘베이직’과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얹은 ‘소프트’ 2가지로 선보인다.

 

설빙, ‘핫초코마시멜로설빙’
설빙이 우유 얼음 위에 마시멜로우를 얹고, 따뜻한 핫초코를 부어 먹는 ‘핫초코마시멜로설빙’을 출시했다. 중간에 들어있는 딸기 과육이 상큼함을 더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