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임원 워크숍 및 윤리규범 선포식 개최

▲ 오리온그룹 국내외 임원들이 1월 31일 열린 ‘그룹 윤리경영 임원 워크숍 및 윤리규범 선포식’에서 윤리규범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식품저널] 오리온그룹은 1월 31일 국내외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윤리경영 임원 워크숍 및 윤리규범 선포식’을 열고, 윤리경영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4년간 추진해 온 윤리경영 성과를 점검하고, 각 부문에서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만족, 협력회사 동반성장, 주주가치 증대, 임직원 중시, 사회에 대한 책임 등을 담은 ‘오리온 윤리규범’을 선포했다.

우선 올해도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가격 대비 만족도를 더 높인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제품이력 시스템’을 통해 재고관리를 강화해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협력회사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프로세스 정착을 위해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술 개발, 해외 수출 지원 등 협력회사의 경쟁력 제고와 수익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상생협력 활동도 강화한다.

2017년 11월 중소 협력회사인 잉크 제조사 ‘성보잉크’, 인쇄용 동판 제조사 ‘한두패키지’와 함께 개발해 녹색인증을 받은 환경친화적 포장재 적용을 확대하고, 친환경 생산환경을 구축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기로 했다.

작년 10월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는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지속하면서 경영성과 정보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과 주주가치를 높이는 활동도 강화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