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농심, 랍스터맛 스낵 ‘에스키모밥’
롯데칠성음료, ‘목단비 국화차’
롯데제과, ‘가나 골드’
롯데제과, ‘나뚜루 카라멜 크런치’ 파인트
오뚜기, ‘순백 참기름ㆍ순백 들기름ㆍ방앗간 참기름’
매일유업, ‘상하목장 슬로우버터’
팔도, ‘팔도볶음면 이탈리안 델리’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픽스’ 3종
해태제과, ‘부라보홈’
웅진식품, ‘자연은 요거새콤 파인애플’
풀무원건강생활,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투썸플레이스, 딸기 음료 4종
파스쿠찌, 딸기 메뉴 8종
공차코리아, 시즌 한정 딸기 메뉴 4종
할리스커피, ‘내 맘대로 커피’
죠스떡볶이, ‘국물떡볶이’

농심, 랍스터맛 스낵 ‘에스키모밥’
농심이 콘스낵 ‘에스키모밥’을 출시했다. 캐나다산 랍스터살과 칠리버터소스로 맛을 낸 이 제품은 랍스터 모양으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농심은 “‘에스키모밥’은 1976년 첫 선을 보인 ‘인디안밥’의 후속작으로, ‘인디안밥’ 이름이 인디안이 옥수수를 즐겨먹는 데서 유래됐다면, ‘에스키모밥’은 랍스터 등 갑각류를 즐겨 먹는 에스키모인의 특성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지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목단비 국화차’
롯데칠성음료가 차음료 ‘목단비 국화차’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호흡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국화와 도라지, 생강, 모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박하와 페퍼민트도 들어 있다.
0kcal 무당 차음료로, 패키지는 하늘색 배경으로 마셨을 때 청량감을 표현했다.

 

롯데제과, ‘가나 골드’
롯데제과는 판 초콜릿 신제품 ‘가나 골드’를 선보였다.
주원료인 분유(설탕 포함)를 최적의 온도로 가열하는 캐러멜라이즈(Caramelize) 기법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과 밀크캐러멜 맛을 살렸다.

롯데제과, ‘나뚜루 카라멜 크런치’ 파인트
롯데제과가 유통점 전용 파인트 아이스크림 ‘나뚜루 카라멜 크런치’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진하고 묵직한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초코칩을 넣어 씹는 재미를 더했다.

오뚜기, ‘순백 참기름ㆍ순백 들기름ㆍ방앗간 참기름’
오뚜기가 ‘순백 참기름’과 ‘순백 들기름’, ‘방앗간 참기름’을 출시했다.
‘순백 참기름’과 ‘순백 들기름’은 100% 참깨와 들깨를 열을 가하지 않고 그대로 압착해 만들었다.
100% 통참깨를 볶아 만든 ‘방앗간 참기름’은 탁한 외관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슬로우버터’
매일유업이 ‘상하목장 슬로우버터’ 2종(가염ㆍ무염)을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이 제품은 1A등급 우유보다 3.7배(세균수 기준 8000cfu/㎖ 미만) 더 깨끗한 원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정된 수량만 생산된다”고 밝혔다.
유산균을 넣고 저온에서 12시간 이상 천천히 발효시켜 더 부드럽고 풍미가 깊다.
 

팔도, ‘팔도볶음면 이탈리안 델리’
팔도는 로제 파스타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 ‘팔도볶음면 이탈리안 델리’를 출시했다.
액상스프는 크림소스에 토마토를 넣어 로제 파스타 특유의 풍미를 살렸다. 체다치즈와 로마노 치즈가 어우러진 치즈 분말스프가 별도로 들어있다.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픽스’ 3종
한국야쿠르트는 특허 유산균을 적용하고,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산균 전용 밀폐용기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을 출시했다.
‘프로바이오픽스 액티브’는 장 건강 특허 유산균 HY7715를, ‘프로바이오픽스 뷰티’는 피부보습 기능성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을 받은 특허유산균 HY7714를 함유하고 있다.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를 함유한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는 츄어블 형태로, 캡슐이나 분말 제형을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이 섭취하기에 적당하다.
 


해태제과, ‘부라보홈’
해태제과가 ‘부라보콘’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유지방 함유량을 30% 가량 늘린 ‘부라보홈’을 출시했다.
바닐라 원료인 ‘빈시드’를 더했으며, 패키지는 빨강색과 파랑색 하트모양의 ‘부라보콘’ 고유 패턴을 채택했다.

웅진식품, ‘자연은 요거새콤 파인애플’
웅진식품이 파인애플 과즙에 유산균을 더한 ‘자연은 요거새콤 파인애플’을 출시했다.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 받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으며, 부드러운 식감과 상큼한 맛으로 매운 음식에 곁들이기에도 좋다.

 

풀무원건강생활,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풀무원건강생활은 유산균 음료 ‘식물성유산균 위&캡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식물성 유산균 ‘L.plantarum PMO08’과 캡슐 코팅기술을 적용해 장까지 전달력을 강화한 캡슐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양배추, 오크라, 생마, 알로에, 콜리플라워, 코코넛밀크도 넣었다.
 

투썸플레이스, 딸기 음료 4종
투썸플레이스가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 4종을 4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딸기와 밀크티가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소프트 밀크티’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려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다.
‘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티’는 히비스커스와 자줏빛 검은색의 작은 딸기인 엘더베리가 블렌딩 된 차(茶)를 사용했다.
우유와 딸기를 조합한 ‘스트로베리 라떼’, 딸기와 아보카도가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라떼’도 선보인다.
 

파스쿠찌, 딸기 메뉴 8종
파스쿠찌가 딸기를 이용한 음료 6종과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딸기 음료는 △딸기쉐이크 위에 딸기치즈 큐브를 올린 ‘딸기치즈큐브쉐이크’ △딸기쉐이크에 요거트와 그래놀라를 더한 ‘딸기요거트그래놀라’ △피오르 디 라떼 쉐이크에 딸기를 꽃처럼 올린 ‘딸기플라워밀크쉐이크’ △딸기와 티 베이스를 조화시킨 ‘딸기프룻티펀치’ △딸기와 우유가 어우러진 ‘딸기라떼’ △딸기 본연의 맛을 강조한 ‘딸기주스’ 등이다.
허니브레드에 딸기, 생크림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허니브레드’, 치즈타르트에 딸기를 얹은 ‘스트로베리 치즈 타르트’도 함께 선보인다.
 

공차코리아, 시즌 한정 딸기 메뉴 4종
공차코리아가 시즌 한정 딸기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딸기&쿠키 밀크티’는 딸기와 쿠키에 밀크폼이 어우러져 있다.
‘딸기&요구르트 크러쉬’는 얼그레이 티를 베이스로 해 요구르트의 상큼함과 향긋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제주산 녹차를 이용한 ‘딸기&말차 밀크티’, 과즙 함량을 늘린 ‘딸기 쥬얼리 밀크티’도 함께 선보인다.
 

할리스커피, ‘내 맘대로 커피’
할리스커피는 ‘내 맘대로 커피’ 서비스를 선보인다. ‘내 맘대로 커피’는 취향대로 샷, 시럽 소스, 드리즐, 토핑을 추가하거나 조합하는 것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체계화한 서비스다.
에스프레소 샷, 리스트레또 샷, 콜드브루 원액 중 선택해 샷을 추가할 수 있으며 바닐라, 헤이즐넛, 캐러멜 등을 포함한 5가지 시럽 소스를 기호에 따라 추가할 수 있다.
연유, 캐러멜, 초콜릿 3가지 드리즐과 초코블라썸, 아이스크림, 휘핑크림 3가지 토핑을 활용해 100여 가지 조합으로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죠스떡볶이, ‘국물떡볶이’
죠스떡볶이가 ‘국물떡볶이’를 선보였다. ‘국물떡볶이’는 매콤달콤한 맛 국물에 기존 죠스떡볶이에서 사용했던 쌀떡이 아닌 밀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야채튀김과 피쉬볼, 메추리알 등을 더해 제공한다. 국물 맛은 매운 맛과 순한 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