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육즉석판매가공업 성장ㆍ발전에 매진

박길연 한국육가공협회장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여러분께서 소망하는 모든 일을 실천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어려웠던 대내외 환경에서도 우리 육가공업계는 의미 있는 성과와 발전을 하였습니다.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신 육가공업 관계자 여러분과 축산업 종사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축산업 종사자 여러분! ‘식육즉석판매가공업’이 탄생한 지 6년차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식육가공품의 주요 판매처인 대형할인점과 병행하여 소비자가 쉽게 찾을 수 있는 정육점에서도 자유롭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저지방 부위의 균형적 해소와 다품목 소량생산으로 소비자 만족을 높이면서, 5만 여 개 정육점에 새로운 길을 열어 골목상권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꾀하고 있습니다. 다만, 1만2000개에 달하는 식육즉석판매가공업이 보다 내실 있게 성장하고 발전해야 하겠습니다.

한편, 천연케이싱을 원료로 양질의 육가공품을 생산하고,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와 ‘독일 DLG 국제 햄ㆍ소시지 품평회’ 등을 통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우수한 상품을 국민에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축산업 발전을 견인해왔습니다.

친애하는 업계 종사자 여러분!
축산업의 땀과 육가공 장인의 정성 어린 손맛이 어우러져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축산업계의 중추적 역할과 건강수명 100세 시대의 길라잡이로서 자랑스러운 우리 육가공품이 소비자의 사랑을 더욱 받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