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
농심, ‘미니컵면’
오뚜기,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
동서식품, ‘리츠 레몬 샌드위치 크래커’
농협식품-도드람, ‘참숯직화 안주거리’
롯데주류,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하림, ‘달큰 짜글이’
맥도날드, 연말연시 한정 ‘행운버거’
도미노피자, ‘참맛 문어피자’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는 간편성을 강조한 어묵탕, 마요네스 등 제품들이 출시됐으며, 연말연시 한정으로 선보이는 와인, 햄버거 등도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CJ제일제당,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CJ제일제당은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2종(황태ㆍ꽃게)을 출시했다. 파우치 안에 어묵 3종과 계란, 무, 곤약, 육수 등이 들어 있어 별도로 건더기를 준비하고 손질할 필요 없이 끓이기만 하면 된다.
‘황태어묵탕’은 황태와 북어, 바지락으로 우려내 국물맛이 담백하고 시원하며, ‘꽃게어묵탕은’ 꽃게, 새우, 조개와 다시다, 야채를 끓여낸 육수에 청양고추로 칼칼한 맛을 더했다.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
CJ제일제당은 유기농 콩으로 만든 연두부에 단팥 소스를 더한 간편 대용식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을 출시했다.
소포장 용기에 일회용 수저까지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160g에 열량은 135㎉.
 

농심, ‘미니컵면’

 

농심이 김밥, 도시락 등에 곁들여 먹기 좋은 ‘미니컵면’ 2종을 출시했다. 용량은 일반 컵라면의 절반 수준(43~44g)이며, 얇은 면을 사용해 2분 만에 익는다.
‘가쓰오우동맛’은 우동 국물에 튀김과 건미역 건더기를 더하고, ‘시원한 해장국맛’은 건파와 고추, 계란지단을 넣어 해장국 국물을 구현했다.

 

 

오뚜기,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
오뚜기가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뚜기 마요네스의 고소함을 살리면서 매콤 짭짤한 맛을 더해 간장이나 청양고추를 준비하지 않아도 먹태, 마른 오징어, 쥐포 등 마른안주를 찍어 먹기에 좋다.

동서식품, ‘리츠 레몬 샌드위치 크래커’

 

동서식품은 ‘리츠 크래커’의 새로운 맛 ‘리츠 레몬 샌드위치 크래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크래커 사이에 레몬맛 크림을 더해 상큼함과 달콤함을 함께 맛볼 수 있다.

 

 

농협식품-도드람,
‘참숯직화 안주거리’

농협식품과 도드람이 ‘참숯직화 안주거리’를 출시했다. 160g 소포장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서 2분 30초만 가열해 먹으면 된다.
숯불오돌뼈, 숯불매운돼지껍데기, 숯불불닭발, 숯불불곱창 4종으로 선보이며, 참숯향과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다.

 

롯데주류,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롯데주류가 2019년 황금돼지해 기념 와인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2종을 한정 판매한다.
호주 ‘울프블라스’ 와이너리와 공동 기획한 이 와인은 기해(己亥)년의 천간(天干) 색인 ‘황금색’과 지지(地支) 동물인 ‘돼지’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2종은 각각 호주산 까버네 소비뇽, 쉬라즈 품종으로 만들었으며, 알코올 도수는 각각 14도, 14.5도이다.

 

 

하림, ‘달큰 짜글이’
하림이 100% 국내산 닭고기 신선육을 간장 소스로 양념한 ‘달큰 짜글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가열한 프라이팬에서 4~5분간 조리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대파, 양파, 당근 등을 곁들여도 좋다.

맥도날드, 연말연시 한정 ‘행운버거’

 

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를 내년 1월 2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며 맥도날드가 2013년부터 선보인 한정 메뉴로, 올해는 쫀득한 패티에 갈릭 소스를 더한 ‘행운버거 골드’,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를 넣어 매콤한 ‘행운버거 레드’ 2종으로 출시됐다.
 

 

도미노피자, ‘참맛 문어피자’ 한정 판매
도미노피자가 ‘참맛 문어피자’를 내달 31일까지 영남 및 광주 지역 총 20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참맛 문어피자’는 국내산 문어와 와규 크럼블, 가쓰오부시 등이 어우러져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