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찜볶음’
CJ제일제당, ‘백설 맛술’
CJ제일제당,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
CJ제일제당, ‘고메’ 상온간편식
롯데칠성음료, ‘따뜻한 허니레몬 & 배’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순살치킨’
서울우유, ‘아이마이밀 오트밀크’
오뚜기, ‘리얼 멕시칸 브리또’
풀무원식품, ‘우거지감자탕ㆍ얼큰동태탕’
팔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
크라운제과, ‘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
SPC삼립, ‘샌드팜 크리스마스 에디션’
올가홀푸드, ‘올가 반숙 통통란’
제일제면소, 별미국수
BBQ, 올치팝&쉐킷쉐킷 치킨
KFC, ‘점보스틱 오븐치킨’
설빙,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

12월 7일부터 13일까지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HMR 신제품 출시가 두드러졌고, 크리스마스 시즌과 겨울 분위기를 살린 패키지의 신제품이 다양하게 나왔다.

CJ제일제당, 1인용 ‘비비고 찜볶음’
CJ제일제당이 전자레인지로 조리 가능한 1인용 ‘비비고 찜볶음’ 2종을 출시했다.
트레이에 담아 이용이 편리한 ‘비비고 돼지갈비찜’과 ‘비비고 매운 돼지갈비찜’은 돼지고기 순살로만 만들어 뼈를 바르거나 버릴 때 생기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CJ제일제당, ‘백설 맛술’
CJ제일제당이 ‘백설 맛술’ 2종(생강ㆍ로즈마리)을 출시했다.
국산 생강, 로즈마리에 과일과 물만 담은 100% 자연발효식초를 더해 음식의 잡내를 제거하고 본연의 풍미를 살릴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
CJ제일제당은 사골육수에 고기육수, 돼지갈비살이 어우러진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를 출시했다.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는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다.

 

CJ제일제당, ‘고메’ 상온간편식 2종
CJ제일제당이 ‘고메’ 상온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고메 칠리치즈포테이토’는 다진 돼지고기를 넣은 칠리소스와 양송이를 곁들였다. ‘고메 마크니커리치킨’은 국내산 닭가슴살에 인도풍 커리 향신료와 크림, 허브로 만든 마크니커리 스타일 소스와 웨지감자를 곁들였다.

롯데칠성음료, ‘따뜻한 허니레몬 & 배’
롯데칠성음료가 온장음료 ‘따뜻한 허니레몬 & 배’를 출시했다.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과 레몬, 배를 함유한 과즙음료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라벨은 점선 모양의 이중 절취선을 넣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순살치킨’
대상 청정원이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한 ‘집으로ON 순살치킨’ 2종을 출시했다.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은 국내산 닭가슴살 튀김에 라이스볼이 눈꽃처럼 올려져 있다. ‘소이 크리스피 순살치킨’은 닭다리살 튀김에 양조간장과 마늘, 양파로 맛을 더했다.
 

서울우유, ‘아이마이밀 오트밀크’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액상형 간편대용식 ‘아이마이밀 오트밀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당분해 가공우유로, 주원료로 사용된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잘 되며, 장내 유익균을 높여준다.

 

오뚜기, ‘리얼 멕시칸 브리또’ 3종
오뚜기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리얼 멕시칸 브리또’ 3종을 출시했다.
얇은 밀 또띠아 안에 ‘페페로니 트리플치즈’는 페페로니 햄과 모짜렐라ㆍ체다ㆍ고다 치즈, ‘치폴레 치킨’은 닭가슴살과 할라피뇨로 만든 살사 소스가 들어있으며, ‘베이컨 마카로니’는 베이컨과 마카로니가 들어있다.
 

풀무원식품, ‘우거지감자탕ㆍ얼큰동태탕’
풀무원식품은 내용물을 냄비에 덜어 데우기면 하면 되는 간편 전골요리 2종을 선보였다.
‘찬마루 우거지감자탕’은 사골 육수에 돼지등뼈, 우거지, 감자, 깻잎 등을 더해 만들었고, ‘찬마루 얼큰동태탕’은 동태살과 무, 두부, 대파 등을 끓여냈다.
 

팔도,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팔도가 기존 ‘비빔면’에 우동 국물 스프를 별첨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500만개 한정으로 출시했다.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국물 스프는 종이컵 1개 분량의 뜨거운 물에 넣어 ‘비빔면’과 함께 먹으면 된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겨울 한정판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

롯데네슬레코리아는 겨울 한정판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 3종을 출시했다.
‘다크 아메리카노’는 아라비카 원두의 묵직한 바디감과 깔끔한 산미, 과일향이 특징이다. ‘바닐라향 라떼’는 바닐라 향과 우유의 풍미, 커피 아로마가 조화를 이룬다. ‘오렌지향 라떼’는 카페라떼에 오렌지 향이 더해져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크라운제과, ‘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
크라운제과는 ‘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우유 함량이 5%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한 상자(60g) 기준 84㎎의 우유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A 등 비타민 6종이 들어있다.

 

SPC삼립, ‘샌드팜 크리스마스 에디션’
SPC삼립이 시즌 한정 샌드위치 ‘샌드팜 크리스마스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
‘애플 스트루델 샌드위치’는 오스트리아 정통 디저트로 알려진 애플 스트루델(Apfelstrudel)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사과가 들어있으며 계피 향이 난다. ‘베리&치킨 샌드위치’는 크림치즈에 버무린 치킨과 라즈베리 잼이 어우러진 샌드위치다.
 

올가홀푸드, ‘올가 반숙 통통란’
올가홀푸드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산란계 농장에서 자유방목으로 자란 닭이 낳은 유정란을 사용한 ‘올가 반숙 통통란’을 출시했다.
패키지 당 달걀 2개가 들어있으며, 간이 노른자 안쪽까지 배어 있어 소금이 따로 없어도 된다.
 

 

제일제면소, 별미국수 신메뉴
제일제면소가 별미국수 신메뉴를 출시했다.
‘얼큰 쇠고기 시래기국수’는 제철 무를 넣은 육수에 소고기 양지살과 국내산 시래기를 올렸다. ‘왕새우 튀김우동’은 우동에 어묵 두부볼과 왕새우 튀김을 올려 제공한다.

 

 

BBQ, 올치팝&쉐킷쉐킷 치킨
BBQ가 한 입 크기 순살치킨을 컵에 담은 ‘올치팝’과 치킨에 양념을 뿌려 흔들어 먹는 ‘쉐킷쉐킷 치킨’을 출시했다.
‘올치팝’은 순살치킨을 컵에 담은 ‘올치팝(컵)’, 콜라와 함께 즐기는 ‘올치팝(콜)’, 맥주와 함께 즐기는 ‘올치팝(맥)’ 세 종류로 선보인다.
‘쉐킷쉐킷 치킨’은 치즈맛과 바비큐맛 2종으로 선보이며, 전용 봉투에 순살치킨과 시즈닝을 뿌려 흔들어 먹으면 된다.

 

KFC, ‘점보스틱 오븐치킨’
KFC가 ‘점보스틱 오븐치킨’을 선보였다.
오븐에 구워낸 닭다리로 진한 육즙을 맛볼 수 있으며, 기름기를 빼 담백하면서 식감은 부드럽고 촉촉하다.

 

 

 

설빙,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
설빙은 딸기 소스에 생크림과 치즈큐브, 핑크 케이크 시트가 어우러진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을 출시했다.
하단에는 눈꽃얼음을 얇게 깔고, 상단에는 딸기를 얹어 마무리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