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케미칼㈜ 박종혁 대표ㆍHPM글로벌 연구개발팀 ‘포장수출대상’

▲ ‘2018 포장수출인의 날’ 기념 포장수출대상 시상식과 한국포장수출입협회 창립 7주년 기념식 참석자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한국포장수출입협회(회장 방시영)는 6일 서울 상제리제센터 노빌리티홀에서 ‘2018 포장수출인의 날’ 기념 포장수출대상 시상식과 협회 창립 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이현호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 포장수출입협회 회원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방시영 포장수출입협회장은 기념사에서 “어려운 경제여건을 잘 극복해 해외시장 개척에 역군이 되자”고 강조했다.

포장수출대상 해외시장 개척 부문 상은 성도케미칼㈜ 박종혁 대표이사, 기술 개발 부문 상은 ㈜HPM글로벌 연구개발팀(대표 유명제 연구원)이 받았다.

성도케미칼㈜ 박종혁 대표이사는 1996년 자본금 1억원으로 식품포장지용 접착제 생산업체를 설립, 2014년에 300만 달러어치 수출을 달성했으며, 2016년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마련하고 수출에 전념해 2017년 420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HPM글로벌 연구개발팀은 고차단성 생분해 필름을 개발했다.

100만 달러 수출실적을 올린 ㈜진우아이엔피 김영선 대표이사는 ‘황금의 소(Golden Cow)’를 수상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