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29일 코엑스서 세미나 및 포럼 개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29일 오후 1시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각계 식품안전 및 HACCP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HACCP KOREA 2018’을 개최한다.

개회식에서는 HACCP 발전과 확대에 기여한 공로자와 HACCP 우수영업장을 시상하고, 이어 ‘한ㆍ중ㆍ일 HACCP 협력체계 구축’을 주제로 열리는 국제 HACCP 세미나에는 동북아 HACCP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 HACCP 제도를 소개하며, 최신 국제동향을 공유한다.

또한, ‘HACCP의 질적 성장’을 주제로 열리는 HACCP 정책포럼에서는 HACCP 발전과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HACCP인증원 김성조 기술사업본부장이 ‘과학화 장비를 활용한 HACCP 검증’, 강원대 홍종해 교수가 ‘HACCP 제도의 내실화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학계, 산업계, 소비자, 언론 등 각계 참석자들과 HACCP 성장 및 발전을 위한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HACCP인증원은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내에 HACCP홍보관을 마련해 업체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HACCP을 홍보하고, 일자리 상담을 진행한다. 30일에는 식품안전관리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시상식도 개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