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주최, 해외 온라인몰 20개사ㆍ국내 43개사 참가

▲ 2018 해외 온라인몰 입점상담회가 13일 aT센터에서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주최로 13일 aT센터에서 열린 ‘2018 해외 온라인몰 입점상담회’에서 192건의 상담과 67만 달러 상당의 현장계약이 체결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티몰글로벌ㆍ본래생활ㆍ춘보 등 중국 대형 온라인몰을 비롯해 홍콩 HKTVmall, 인도네시아 큐텐(Qoo10)ㆍ쇼피, 싱가포르 레드마트(redmart), 일본 한국시장(韓國市長)ㆍ라쿠텐(rakuten), 미국 야미바이(Yamibuy) 등 20개사의 MD 26명과 국내 농식품 수출업체 43개사가 참가했다.

상담회에 앞서 세계 1위 온라인몰인 아마존의 입점설명회에서는 아마존 플랫폼 입점방법 등 온라인몰 진출전략, 성공사례 등을 소개했다. 상담회장에는 수출업체 제품을 전시해 MD들이 한국농식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에서는 총 192건의 상담을 통해 44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으며 홍삼차, 떡볶이, 닭가슴살 육포 등을 포함 67만 달러 상당의 현장계약이 체결됐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용 곤약젤리, 곤약국수 등이 호응을 얻었으며 천연 원재료 함량이 높은 유자차, 딸기 스무디 제품, 찬물에도 잘 녹는 차류 제품은 운동을 좋아하는 젊은 소비자층에 적합한 제품으로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담백한 맛의 유아용 쌀과자 등도 인기를 끌었다.

신현곤 aT 수출이사는 “앞으로도 aT는 해외 온라인몰과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중소 수출업체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새로운 채널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8 해외 온라인몰 입점상담회 참가사

국가

온라인몰

상담 희망 품목

비고

중국(11)

본래생활

스낵류, 만두류

 

매일우선

유제품, 냉장ㆍ냉동식품 전반

 

춘보

신선, 간식류, 수산물

 

샤오미

견과류 등 간식류

 

바오베이꺼즈

영유아식품

 

요우하오동시

수입식품 전반

 

티몰글로벌

가공식품 전반

역직구몰

마이왕

스낵류

 

무잉즈쟈

영유아식품, 쌀가루, 간식류

 

포커스

스낵류, 견과류

웨이상

샤오홍슈

건강기능식품, 스낵류, 영유아식품

모바일앱

홍콩

HKTVmall

식품전반

 

싱가포르(2)

레드마트

식품 전반

 

큐텐 싱가폴

식품 전반

 

인도네시아(2)

큐텐 인도네시아

식품 전반

 

쇼피

식품 전반

 

일본(2)

韓國市場

인삼류, 소스류

 

라쿠텐

식품 전반

 

미국(2)

Yamibuy

식품 전반

 

Tawa

식품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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