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FOOD드림’ 참여 통한 식품 기부 활성화 협력

▲ (왼쪽부터)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이병호 aT 사장, 유민 ㈜이킴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12일 aT센터에서 지속가능한 농수산식품 기부체계 구축을 위해 농수산식품기업 ㈜이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삼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aT가 기부 받은 식품이 푸드뱅크를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되는 플랫폼 ‘aT FOOD드림’를 통한 식품 기부가 활성화되도록 할 계획이다.

‘aT FOOD드림’에 참여하는 기업은 현재 140여 곳이며, 기부된 물품은 해당 기업 소재지 인근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이를 통해 각 지역 식품기업들이 해당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게 되고, 식품산업을 통해 창출되는 이익의 지역 내 순환에도 기여하게 된다.

aT는 ‘aT FOOD드림’에 더 많은 기업과 각 지역 로컬푸드직매장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참여기업에는 교육 지원, 수출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병호 aT 사장은 “함께 잘 사는 사회를 위해서는 정부와 공공기관, 각 기업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며, 이번 협약이 앞으로 보다 나은 사회로 가는 더 큰 변화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