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국 600여 개 업체 참가 커피ㆍ식음료ㆍ베이커리 등 전시

▲ 티젠은 100% 노니 추출분말 ‘노니티’를 홍보했다. 또, B2B와 B2C 제품을 구분해 참관객들의 니즈에 맞춰 제품을 소개하고, 시음행사를 벌였다.

‘제17회 서울카페쇼’가 8일 코엑스 전관에서 개막해 오는 11일까지 열린다.

올해 전시회는 ‘커피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를 주제로, 국내외 바리스타 경연대회부터 국제 포럼,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문화 축제까지 커피로 하나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40개국 6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커피, 식음료, 베이커리, 인테리어, 창업 등 커피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 주요 바이어와 참가 기업을 연결해주는 1:1 비즈니스 매칭서비스 ‘카페쇼모카포트’를 도입해 국내외 바이어들이 서울카페쇼에 참가한 관심 업체들과 미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계 각국의 커피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국제적인 행사도 열린다. 전시 기간 동안 글로벌 바리스타 경연대회인 ‘월드 시그니처 배틀’과 ‘월드 라떼아트 배틀’을 통해 관람객들은 전 세계에서 모인 실력자 바리스타들이 커피 제조 기술을 선보이며 대결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볼 수 있다.

국내외 커피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7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이 ‘커피산업 내 다양성이 갖는 의미–균형에서 그 의미를 찾다’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포럼은 국제여성커피연맹 켈렘엠마누엘 대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월드커피리서치 그렉미나한파트너십디렉터, 페어트레이드 USA 콜린아누누 커피 유통망 총괄 디렉터 등이 연사로 참석해 커피 시장이 직면한 양극화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코엑스 전시장 로비와 서울 전역의 주요 카페거리에서는 커피 애호가 및 일반 시민들이 참여해 커피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서울 커피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전국 주요 로스터리 카페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커피 앨리’, 한잔의 커피 속에 담기는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커피 토크’, 올해 히트 상품과 내년을 빛낼 혁신적인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체리스초이스’, 친환경 커피 문화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 ‘땡큐, 커피’ 등이 진행된다. 송리단길, 한남동길, 망리단길 등 서울 시내 주요 카페 거리를 탐방하는 ‘서울 커피 투어 버스’도 운영돼 각 카페를 둘러보며 시그니처 음료를 맛볼 수 있다.

▲ 토탈에프앤비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젤라또, 마카롱, 커피 머신, 오븐기기 등을 소개했다. 채형원 토탈에프앤비 대표이사(왼쪽)와 이응훈 전무.
▲ 정심식품은 최근 홈쇼핑에서 론칭한 스프 4종(콘스프ㆍ감자스프ㆍ양파크림스프ㆍ양송이 크림스프)을 선보였다. 정심식품의 카페 소재 브랜드 ‘카페 에스트렐라’는 파우더로 만든 ‘슈크림라떼’와 ‘얼그레이밀크티’ 등 시음회를 가졌다.  
▲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는 자체 개발한 페이스트리ㆍ빵ㆍ쿠키 등 냉동베이커리를 비롯해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쿠프드팟’, 정통 덴마크 데니쉬 브랜드 ‘메테 뭉크’, 미국식 청키 쿠키 브랜드 ‘오티스 스펑크마이어’ 등 독점 수입 제품을 소개했다.
▲ 아임요는 참관객들이 직접 아이스크림에 ‘아임요 과일 베이스’와 ‘아임요 팝핑보바’를 올려 맛볼 수 있게 했다. 
▲ 제8회 한국팀바리스타챔피언십 예선.
▲ 인도네시아 부스에서는 다양한 인도네시아산 커피를 소개했다.
▲ 월튼 콘테스트 코리아 2018은 국내 케이크데코레이션 대회로, ‘평화,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한 수상 케이크를 전시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