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foodnews
식품저널뉴스신상품
[한 눈에 보는 신상품] 동원F&B, 면역기능성 발효유 ‘덴마크 뮤닝’ 외(10월 12~18일)
이지현 기자  |  ljh0705@food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9  08:54:51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식품 및 외식 분야에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출시된 신제품 중에서는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많았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에서 유기농 쌀가루로 만든 유아용 과자를 선보였으며, 롯데칠성음료도 어린이들을 위한 유기농 주스를 선보였다. 정식품은 두유에 제주산 유기농 녹차를 더한 ‘녹차베지밀’을 출시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유아용 유기농 쌀과자 3종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유아용 유기농 쌀과자 3종을 출시했다. ‘아이생각 유기농 쌀떡과자’는 100% 국내산 유기농 쌀가루로 만들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만들어 입에서 부드럽게 녹는다.
‘아이생각 유기농 쌀퍼프’는 국내산 유기농 쌀가루 97%와 딸기 농축액 3%로 만들었다. 별 모양 핑거푸드로, 뚜껑이 달린 슬림한 용기에 담아 휴대가 간편하다. ‘아이생각 유기농 쌀스틱’은 국내산 유기농 쌀가루 97%에 배, 사과, 딸기 농축액 3%로 만들었다. 아이가 손으로 집기 편한 모양으로 만들었으며, 은은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오'가닉 어린이 유기농 주스’
롯데칠성음료는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과일과 야채를 담은 ‘오'가닉(O'rganic) 어린이 유기농 주스’를 선보였다.
‘사과ㆍ당근’과 ‘레드비트ㆍ배ㆍ토마토’ 2종으로 출시됐으며, 롯데중앙연구소가 독자 개발한 순식물성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발효액을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자체 개발한 캐릭터 ‘크니쁘니’를 활용했다. 아이들이 한 번에 먹기 좋은 125㎖ 용량으로 선보이며, TPA(Tetra Prisma Aseptic) 팩 포장으로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동원F&B, 김으로 만든 간식 ‘양반 더킴스’와 발효유 ‘덴마크 뮤닝’
동원F&B는 김으로 만든 간식 ‘양반 더킴스’ 3종(꾸이핑거, 퍼핑현미, 참깨누룽지)과 면역기능성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
김 원초에 어포를 붙여 만든 ‘더킴스 꾸이핑거’는 한 입 크기로 먹기 간편하다. ‘더킴스 퍼핑현미’는 김 원초 사이에 바삭하게 부풀린 100% 국산 현미가 들어있다. ‘더킴스 참깨누룽지’는 김 원초 사이에 100% 국산 쌀로 만든 누룽지를 담았다.
‘양반 더킴스’는 한국화가 이동연 작가의 한국적이면서 젊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담은 파우치 팩에 포장돼 있다.

동원F&B가 새로 내놓은 발효유 ‘덴마크 뮤닝’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덴마크 뮤닝’은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을 담았다.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뮤닝 한 병에는 약 60㎎의 다당체가 들어있다.

풀무원식품, 호떡만두 3종
풀무원식품은 호떡과 만두를 접목한 ‘생가득 호떡만두’ 3종을 출시했다. 만두피는 전분과 쌀가루, 밀가루를 배합해 만들어 바삭하면서 쫄깃하다.
동그란 군만두 모양으로 부피감은 살리면서 일반적인 호떡보다 크기를 줄여 먹기에 적당하다.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프라이팬에 올려 중약불에서 6~7분간 구워내면 된다.
‘모짜렐라 호떡만두’는 모짜렐라 치즈, 고구마, 우유가 조화를 이루며, ‘달콤씨앗 호떡만두’는 만두피 속에 호떡 필링과 땅콩, 해바라기씨앗을 담았다.
‘사천식 매콤 호떡만두’는 속재료로 잡채를 넣고 알싸하면서 매운 맛을 더했다.

매일유업, 성인영양식 ‘셀렉스’ 2종
매일유업이 성인영양식 전문 브랜드 ‘셀렉스’를 론칭하고, 파우치 형태의 음료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과 간식 형태 시리얼바 ‘밀크 프로틴바’를 출시했다.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은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125㎖ 용량에 단백질 8g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동일 용량 우유의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양이다. 필수아미노산인 류신 1000㎎, 비타민과 미네랄 14종도 들어있다. 7가지 곡물과 견과류(수수, 조, 현미, 율무, 보리, 호두, 땅콩)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밀크 프로틴바’는 1개(18g)에 우유 한 컵에 들어있는 단백질(3.8g)이 들어있다. 견과류(아몬드, 호두, 땅콩)와 베리류(크랜베리, 아로니아, 블루베리) 2가지 맛으로 선보여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에스프레소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
한국야쿠르트는 로스팅한 원두를 고온에서 빠르게 추출한 원액을 소포장한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원두의 로스팅 일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액상 제형으로 입맛에 따라 물이나 우유를 더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정식품, ‘녹차베지밀’
정식품은 두유에 제주에서 재배한 유기농 녹차를 더한 ‘녹차베지밀’을 출시했다.
‘녹차베지밀’은 캔 타입으로 온장고 보관이 가능해 가을 및 겨울철에도 따뜻하게 마실 수 있다.

해태제과, ‘빠새 콘치즈 랍스터’
해태제과가 ‘빠새’ 3탄으로 ‘콘치즈 랍스터’를 선보였다.
원물 그대로 갈아 넣은 캐나다산 랍스터의 속살은 빠새 본래의 새우향과 어울린다. 랍스터에 치즈를 뿌려 먹는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해 까망베르와 체다치즈를 더했다.
 

 

티젠, 노니 분말스틱
차(茶) 전문 기업 티젠(TEAZEN)이 ‘노니 분말스틱’을 출시헀다. 노니는 감자와 비슷하게 생긴 열대과일의 일종으로, 특유의 썩은 치즈 같은 맛과 향 때문에 생과로 먹기는 어려워 분말을 이용해 차와 주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한다.
이번에 출시된 ‘노니 분말스틱’은 인도산 노니 추출분말 100%로 우려내 농축한 노니 농축 분말 차이다. 추출 농축과정에서 노니 특유의 향을 줄여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헀다. 스틱 타입으로 개별 포장해 휴대성을 살렸다.

KGC인삼공사, ‘홍삼담은 월드베리’
KGC인삼공사가 아사이베리ㆍ링곤베리ㆍ엘더베리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더한 ‘굿베이스 홍삼담은 월드베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설탕ㆍ색소ㆍ합성향료를 넣지 않았으며,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다.

 

던킨도너츠 핫샌드위치 2종
던킨도너츠가 핫샌드위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골든에그 브리오슈’는 폭신한 브리오슈 빵에 반숙 계란과 베이컨을 넣었다. 여기에 치포틀 케첩(매콤한 멕시칸소스)으로 매운 맛을 더했다.
프랑스식 샌드위치 크로크무슈를 활용한 ‘페스츄리 크로크무슈’는 여러 겹 쌓인 페스츄리 식빵에 트러플 향이 나는 베샤멜소스, 햄과 치즈가 어우러져 있다.

<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2021년 주목할 식품은 ‘가정간편식ㆍ면역력 증진 식품ㆍ맞춤형 식품’
2
2021 글로벌 식품시장 10대 트렌트, 투명성ㆍ식물 지향ㆍ맞춤 영양...
3
[신상품] 동원홈푸드 ‘한남북엇국’ 파리바게뜨 ‘제주 구좌 당근케이크’ 외
4
“소비기한 도입하면 우유 변질사고 빈번히 발생”
5
무농약 원료 가공식품 인증제 시행
6
한 눈에 보는 식품 정책(2020년 11월)
7
의무 표시사항만 표시ㆍ광고하면 자율심의 대상서 제외
8
식용색소 혼합 사용기준 마련…2022년부터 적용
9
농식품부 내년 예산 16조2856억…올해보다 3.2% 늘어
10
시니어푸드 개발 방향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식품저널(Food News)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 00022호  |  등록일 : 2005.08.12  |  발행인·편집인 : 강대일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88, IT프리미어타워 1102호 (주)식품저널  |  사업자등록번호 : 207-81-50264
대표전화 : 02)3477-7114  |  팩스 : 02)3477-5222  |  독자센터 : help@foodnews.co.kr  |  발행연월일 : 2005.08.12
고객정보관리책임자 : 윤영아(foodinfo@food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대일  |  이용약관
Copyright © 2011 식품저널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info@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