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회, 유공자 정부표창ㆍ박람회 개최

▲ 18일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는 프랜차이즈산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140만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한 ‘프랜차이즈 산업 주간(10.18~20)’을 맞아 ‘제1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 ‘2018 제43회 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18일 오전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는 협회 회원사 CEO와 임직원, 정부 및 유관기관ㆍ단체 관계자, 학계ㆍ법조계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프랜차이즈 산업과 협회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산업의 재도약을 선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외식ㆍ식품 문화 개선 유공자 정부표창, 해외 진출 브랜드 보호를 위한 지식재산보호원 공동방어상표권 양도식, 프랜차이즈산업의 비전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등을 했다.

18일부터 3일간 코엑스 C&D홀에서는 300여 업체가 6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2018 제43회 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가 열린다.

박람회 기간 중인 18일과 19일에는 KOTRA와 함께 하는 해외 바이어 상담회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플라자’도 운영한다. 상담회에는 30여개국 50여명의 해외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D홀 세미나장에서는 매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프랜차이즈 성공 특강 △매출 두 배 올리는 모바일 마케팅 △창업 성공을 위한 상권 입지 분석 △최저임금 상승 대비 가맹점 노무관리 등 예비 창업자들과 가맹본부ㆍ가맹점 임직원들을 위한 무료교육을 한다.

19일 오후 2시 코엑스 회의실(328호)에서는 ‘프랜차이즈산업발전협의회 포럼’이 열린다. 포럼에서는 가맹사업법, 세무, 노무관리 리스크 관리 등 실무와 이론을 아우르는 주제에 대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이와 함께 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회봉사위원회(위원장 김익수)는 상록보육원을 찾아 후원금과 후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식약처장 표창
나트륨 저감 우수 : 얌샘 김은광, 노랑푸드 김장윤
식품안전의 날 표창 : 창화당 최상업, 전라도푸드에프엔씨 정광현

감사패
공공 : 산업부 강환일 사무관, 공정위 윤태운 사무관, 코트라 김진우 전문위원
파트너 : 코엑스 김명신 상무, 리드코리아 손주범 대표
전문가 : 세종대 이성훈 교수, 법무법인 KLF 김선진 대표번호사

▲ 공동방어상표권 양도식
▲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가운데)과 정부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감사패 수상자들과 박기영 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