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상해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상해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Franchise Expo)’ 한국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국내 외식기업 8개사와 함께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2018 상해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Franchise Expo)’에 참가, 한국의 맛 알리기에 나섰다.

aT는 △㈜제이케이글로벌(야들리애 플래이트) △㈜얌샘(얌샘김밥) △㈜푸드죤(피자마루) △㈜가업에프씨(구이가) △㈜음식생각(짚신매운갈비찜) △해피브릿지협동조합(국수나무) △㈜용마을(용우동) △서래스터(서래갈매기) 등 8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 상담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치킨, 피자, 육류구이 등 기존 중국시장 진출 메뉴 외에도 매운갈비찜, 김밥,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참가해 중국 상해에 한국의 맛을 전하고 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상해는 중국의 경제수도로 소득ㆍ소비 수준이 높고 지속적인 외식업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외식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현지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T는 올해 광저우(5.23~25), 방콕(7.12~15)에 이어 세번째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 중이며, 향후 싱가포르(10.18~20), 호치민(11.1~3)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회사명

브랜드명

품목

해외 진출국가

㈜제이케이글로벌

야들리애 플래이트

치킨, 플래이터

중국(1), 홍콩(1)

㈜얌샘

얌샘김밥

분식ㆍ한식

미국(1)

㈜푸드죤

피자마루

피자

중국(5), 홍콩(1), 미국(2), 싱가포르(1)

㈜가업에프씨

구이가

육류구이

중국(4)

㈜음식생각

짚신매운갈비찜

매운갈비찜

-

해피브릿지협동조합

국수나무

분식ㆍ한식

중국(2)

㈜용마을

용우동

분식ㆍ한식

중국(4)

서래스터

서래갈매기

육류구이

중국(45), 인니(5), 홍콩(5), 싱가포르(2), 일본(1), 캄보디아(1), 캐나다(1)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