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업중앙회ㆍ대한제과협회, 29일 광화문 광장서


최저임금 제도개선 촉구 국민대회 현장 영상 보기

소상공인들이 서울 광화문광장에 모여 최저임금 인상에 반발하는 대규모 집회(주최측 추산 3만명)를 개최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한제과협회 등이 참여하는 ‘소상공인 생존권 운동연대’는 29일 서울 광화문 북편 광장에서 최저임금 제도개선 촉구 국민대회를 열고, “정부는 최저임금 인상 시 자영업자 의견을 반영하고,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외식비용 근로소득공제를 신설해 달라”고 촉구했다.  

제갈창균 외식업중앙회장은 “저임금 근로자를 위한 최저임금 인상이 영세 자영업자를 궤멸시키고 있다”며, “자영업자들은 소비자를 위해 봉사의 정신과 겸손한 마음으로 한국경제를 떠받치며 살아왔지만, 우리에게 돌아온 것은 무관심과 방관, 정부규제와 간섭뿐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갈 회장은 “다가올 미래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근로자, 국민 모두가 맘껏 웃을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번 대회로 자영업자들의 아픔을 세상에 알리고, 사회 모순을 뛰어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외식업중앙회는 △최저임금 인상 시 자영업자 의견 반영 △자영업자 빈곤문제 정부대책 수립 △재벌 개혁 △신용카드 수수료 1%대 인하 △외식비용 근로소득공제 신설을 정부에 요구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