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원(원장 정윤희)은 29일 오전 10시 조선호텔에서 ‘먹거리 안전 강화의 국제적 흐름 및 대응(International Policy Trends and Response on Food Safety)’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먹거리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미국, 유럽, 중국 식품법의 변화를 파악하고, 국내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을 논의한다.

이화여대 오상석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1부에서는 농장부터 식탁까지 식품안전관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미국 UCLA 법대 Michael T. Roberts 교수와 식품안전정보원 이주형 부장이 발표한다.

2부는 경희대 손문기 교수가 좌장을 맡고, ‘소비자 중심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해 네덜란드 Wageningen대학교 BMJ van der Meulen 교수와 중국 인민대 Bingwan Xiong 교수가 발표한다.

부산대 서희석 교수가 진행하는 3부에서는 ‘온라인 식품규제와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중국 인민대 식품안전혁신센터 Juanjuan Sun 박사와 고려사이버대 이경숙 교수가 발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