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식품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최선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식품저널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은 식품 관련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와 업계에 정확하게 제공하여 국민 건강 증진을 물론 식품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정부’가 될 수 있도록 식품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안전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이 불안을 느끼거나 궁금해하는 내용을 식약처에 검사 요청하면 직접 제품을 수거하여 분석ㆍ검사하고 그 결과를 빠짐없이 알려주는 ‘국민청원검사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약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기준이 없는 농약 성분을 불검출 수준으로 관리하는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를 2019년 1월부터 모든 농산물에 적용하고, 적용 대상을 축ㆍ수산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어르신과 장애인들도 위생적이고 영양이 풍부한 급식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대상을 사회 복지시설 등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식품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며, 식품저널도 식약처가 추진하는 정책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 창간 21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