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산업 발전 위한 지렛대 역할 기대

조재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식품저널의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은 그동안 최신 식품정보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식품 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안전한 식품은 국민의 건강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가장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나날이 안전한 농식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구는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우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의 안전한 먹거리가 생산ㆍ공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부적합이 많이 발생하는 농산물은 생산단계부터 안전성 조사를 강화하여 문제가 있는 농산물은 시중유통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인증 농축산물은 사후관리를 보다 꼼꼼히 하여 인증품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 여름철에 급식유통업체와 손잡고 전국 영ㆍ유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우수관리(GAP) 수박과 참외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등 안전한 농산물의 소비 확대와 가치 홍보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식품저널에서도 이러한 정책 방향이 농업인과 소비자에게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식품저널이 우리나라 농식품산업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지렛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다시 한번 창간 21주년을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