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식품산업을 이끄는 정론지 역할 기대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우리나라 식품산업 발전과 식품산업에 대한 올바른 정책 제시는 물론 국민건강 증진에 늘 앞장서온 식품저널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기온이 점점 올라가고 습기가 많아지면서 비브리오 패혈증이나 식중독 사고 등 여름철 국민건강을 해칠 수 있는 각종 식품위해요소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할 때입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이 바로 식품위생입니다.

식품저널이 식품안전에 보다 더 많은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식품위생이 취약한 분야의 폭넓은 조사로 관리기관에서 자칫 소홀히 할 수 있는 면도 조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발효되는 식품위생과 관련한 각종 법률이나 고시 등도 발 빠르게 입수하여 식품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세심하게 분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최근 국가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농업의 4차 산업혁명을 조금이나마 지원하고자 우수 연구개발 성과의 기술이전 및 실용화 촉진으로 농식품분야 기술실용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을 중심으로 유관기관 및 지역 기관들과 협업으로 농식품산업 활성화와 기업들의 성공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속도감 있는 업무추진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반드시 달성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 창간 21주년을 재단 모든 임직원과 함께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식품산업을 이끄는 정론지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