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알 권리 충족시키는 식품산업 전문매체로 발전

오경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해 온 식품저널의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의 길잡이 역할을 해 온 식품저널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최근 국민의 소비 패턴 변화 등으로 기능성 전통식품과 같은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구 고령화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등 고부가가치 식품산업이 신성장 분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제 식품산업은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나아가는 데 중요한 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식품산업은 국가 미래를 주도할 전략산업이자, 국가 기간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러나 국내 식품산업 분야는 영세한 구조와 저부가가치 산업 형태를 띠고 있어 관련 산업 발전과 경쟁력 확보를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농ㆍ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식품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식품산업 핵심응용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ICTㆍNTㆍBT 등 첨단 융복합기술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과 기능성 강화식품 등 미래 트렌드에 대비한 기술 개발 지원으로 우리나라 식품산업이 미래 성장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식품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한 연구성과를 널리 알리는 등 식품산업의 도약을 선도하는 식품저널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식품저널의 창간 21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주는 식품산업 분야의 전문매체로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