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경쟁력 높이기 위한 정보제공ㆍ정책 대안 제시

김동수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장

대한민국의 식품산업 발전과 건전한 식품 문화를 선도해온 식품저널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 분야 전문지로 식품업계 종사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로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식품산업의 규모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4차산업혁명과 환경변화, 가치 다원화 등 모든 면에서 큰 변화가 있는 중요한 시기에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18~2022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에서도 강조하고 있는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농식품산업의 기반 강화가 다양한 측면에서 요구되고 있습니다. 농식품산업의 성장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 등 중요한 과제 해결에 함께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전북생물산업진흥원도 지역 농식품산업의 육성을 위한 사명을 다하기 위해 기술혁신 R&D,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술이전 및 연구소기업 설립을 통해 식품기업 역량 강화,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등의 역할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가와 지역의 식품산업이 국제 경쟁력을 가지며, 균형 있는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정보제공과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함께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식품저널의 창간 21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식품분야에서 최고의 전문 언론으로서 큰 역할 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