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협회, ‘건강 가치 실현, 행동하는 영양사!’ 주제로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서

▲ ‘2018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가 ‘건강 가치 실현, 행동하는 영양사!’를 슬로건으로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학술대회.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조영연)는 26~2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서울 홍은동 소재)에서 ‘2018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건강 가치 실현, 행동하는 영양사!’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국의 영양사와 영양교사, 관련학과 교수ㆍ학생, 관련 기관ㆍ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학술대회는 4개 특별강연 및 기조강연과 총 35개 주제별 강의 등으로 구성돼 있다. 26일과 27일 오전에는 △인구학에서 바라본 건강ㆍ영양 △여성과 리더십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감성으로 배우는 생각 이야기 △미래 사회를 대비한 비전과 전략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기조강연을 한다.

26일 오후에는 세션별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무연수 △학생 건강 증진을 위한 최신 식품영양정보 △임상영양 뉴 패러다임 △영양ㆍ식생활 정책 이해 및 발전방향 △사례로 보는 영양교육 및 상담 △알쓸신급(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급식경영) 등을 주제로 한 강의를, 27일 오후에는 △학교급식 정책 △장내미생물과 질병 치료 △영양교육 및 맞춤형 상담 △지속가능한 영양ㆍ식생활 교육 사례 △글로벌 식품산업 트렌드 △지역사회 영양사업 최신 지견을 주제로 한 강의를 한다.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Poster Presentation 및 Oral Poster와 특별전시회도 열린다.

특별전시회에서는 전국산업체영양사회에서 ‘급식으로 맛집 따라잡기’ 주제의 식단을 선보이고, 전국병원영양사회에서 ‘환자용 영양상담 교육자료와 건강도서’를 전시한다. 전국영양교사회에서는 지역별 영양교육자료, 교재 및 교구를 전시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분과에서는 영유아 위생ㆍ영양교육 교구 및 영유아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대한영양사협회에서 개최한 ‘유아 대상 영양교육 UCC 공모전’ 수상작도 선보인다.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운영하는 구로구ㆍ동작구ㆍ홍천군ㆍ춘천시ㆍ화천군ㆍ인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영양교육 교재ㆍ교구를 전시한다.

‘제25회 식품ㆍ기기전시회’에서는 최신 기기와 식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하고 건강한 식품 등을 소개한다.

‘KDA 교육ㆍ홍보관’은 바른 식생활, 한돈, 우유, 수산물, 축산물 등 분야별 교육ㆍ홍보관을 마련하고, 조리실 위험성평가 홍보관도 운영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