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ㆍ냉장ㆍ상온 카테고리 운영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서양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퀴진’을 론칭했다. 프랑스어로 ‘셰프의 요리’를 뜻하는 ‘퀴진’은 ‘전문 셰프가 만든 수준의 요리를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퀴진’은 ‘더블 스테이크 오리지널’(냉장ㆍ냉동), ‘더블 스테이크 치즈’(냉장ㆍ냉동),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스테이크 제품은 냉장과 냉동으로 구분해 보관 방식이나 용도에 따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더블 스테이크 오리지널’은 호주산 쇠고기와 국내산 돈육을 배합해 두툼하게 빚어 6시간동안 숙성시킨 다음 직화 오븐과 그릴에서 각각 한 번씩 구워 겉은 바삭하면서 불맛이 배어있으며, 속은 육즙이 풍부하고 육질이 부드럽다. ‘더블 스테이크 치즈’는 오리지널 제품 속에 크림치즈와 체다치즈를 더했다. 스테이크 제품에 동봉돼 있는 데미그라스 소스는 토마토와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원물감을 살렸다.

‘치즈 크리스피 핫도그’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를 사용했으며,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다. 핫도그 안에는 모짜렐라 치즈를 더했다.

동원F&B는 “최근 소비자들은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가정간편식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향후 냉동, 냉장, 상온 카테고리의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퀴진’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