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식품위생안전성학회 공동 주관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와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는 29일 오후 1시 30분 지원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식품안전분야 기술세미나 Smart Safety를 개최한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및 식품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날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식품안전관리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신기술과 최신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한국식품연구원 권대영 박사는 ‘4차 산업혁명의 바른 이해와 미래식품산업’ 주제 발표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내 식품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농심데이터시스템 홍성완 상무는 미래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을 주제로 축산물 이력추적 모니터링 시스템 사례와 블록체인 구현 시 문제점 및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 한다.

숙명여대 윤요한 교수는 국내 식품안전사고 현황을 설명하고, 안전 확보를 위한 현장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서울산업대 김영준 교수는 국내외 안전관리시스템을 비교하고 식품업계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안전관리와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날 세미나 현장에는 클러스터 입주기업과 벤처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를 마련하고 시식회도 연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