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산업협회 주최로 10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초청 간담회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식품산업협회는 지난 10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정부와 원활한 소통기반 조성 및 상호 이해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김영균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광호 식품산업협회 상근부회장, 대상 임병용 순창공장장 등 광주식약청 관내 협회 회원사 대표 및 공장장 등 24명이 참석했다.

김영균 광주식약청장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안전관리를 중점 목표로 삼고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확충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나, 정부의 관리감독만으로 국민의 높은 안전 먹거리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며, 식품업계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광호 식품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간담회가 식약처 정책을 집행하는 각 지방청과 식품업계가 소통함으로써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지속적인 행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지원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