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식품산업협회서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주재 간담회


국산 농산물 사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서 인사말 하는 농식품부 김정욱 유통소비정책관

농림축산식품부는 가공식품 원료로 국산 농산물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12일 한국식품산업협회 회의실에서 유통소비정책관 주재로 식품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정욱 유통소비정책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농업계와 식품업계는 아직도 실질적인 협력 등에 있어 갈길이 멀다. 같이 할 일들이 많다”며, “농업계에서는 식품업계에서 관심을 기울여줬으면 하는 분야에 대해, 식품업계는 국내산 농산물을 많이 사고 싶어도 여러 가지 장애요인이 있어 그렇게 하기 힘들다는 등의 부분들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해 장애요인이 타개되어 상호간 실질적ㆍ계속적으로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식품부에서 김정욱 유통소비정책관과 품목별 담당자, 농협 안종철 부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윤도현 부장 등이 참석해 식품업계의 국산 농산물 구매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식품업계에서는 CJ프레시웨이 주영래 팀장, CJ제일제당 오현식 부장, 대상 정현 부장, 빙그레 최노환 부장, SPC 조영록 부장 등이 참석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