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챗봇 운영, 배송플랫폼 드론ㆍ자율주행차로 확대

▲ 제너시스BBQ는 2일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전 임직원과 가맹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BBQ 북삼로뎀점 이재진 사장, 제너시스BBQ 윤학종 대표, 윤홍근 회장, 윤경주 사장, 정병헌 글로벌대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담임원 영입ㆍ전담부서 신설

제너시스BBQ가 온ㆍ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방식을 결합한 옴니채널을 통해 쉽게 주문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향후 자율 배송플랫폼을 드론과 자율주행차까지 확대하겠다는 디지털 비전을 선포했다.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2일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전 임직원과 가맹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갖고, 디지털 혁신으로 자동화된 플랫폼을 구축해 전 세계 인류에게 가장 맛있고 건강한 디지털 감성과 행복을 선사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1등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 윤홍근 회장이 디지털 기업으로의 변신을 선포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조직, 문화에서부터 비즈니스 모델 전반을 변화시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목표로 삼았다.

또, 5대 실행과제로 △옴니채널을 통해 쉽게 주문하고, 빅데이타 기반으로 챗봇과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하는 ‘디지털 고객가치 혁신’ △예비창업자에게 상권분석 기반의 손익시뮬레이션 및 3D 모델링 인테리어를 즉시 보여줄 수 있는 ‘스마트 창업컨설팅 시스템 구축’ △디지털 오더와 조리로봇 등 ‘자동화된 디지털카페’ △전기차, 전기자전거 등으로 시작한 ‘자율 배송플랫폼’의 드론, 자율주행차로의 확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와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제시했다.

제너시스BBQ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담임원(CDO)을 영입하고 전담부서를 신설했으며, 디지털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로 디지털 초일류 기업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조직 내부에 혁신 DNA를 심어 제너시스BBQ가 더 강하고 가치 있는 기업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디지털 비전 선포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