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 영양 300㎖ 컵에 담은 ‘밀스 드링크’ 출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간편식 전문 스타트업 ‘인테이크’와 협업해 액상형 간편대용식 ‘밀스 드링크’를 출시하고, 국내 간편대용식 시장 확대에 나선다.

우유에 고농축 영양 분말을 녹여낸 ‘밀스 드링크’는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8종, 미네랄 3종이 300㎖ 한 컵에 들어있어 하루 한 끼 영양을 대체할 수 있으며, 딸기맛을 더해 보다 맛있게 마실 수 있다.

동원F&B는 “최근 무르익은 가정간편식(HMRㆍ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을 넘어 전통적인 식사의 개념을 완전히 벗어난 미래형 간편식으로 간편대용식(CMRㆍConvenient Meal Replacement)이 주목받기 시작함에 따라 관련 시장 진출을 적극 검토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테이크는 2015년 물에 타먹는 분말형 대용식 ‘밀스’를 선보이며 국내 간편대용식 시장 개척에 나선 스타트업으로, 동원F&B는 지난해 인테이크에 협업을 제안하고 간편대용식 개발에 들어갔다.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을 통해 탄생한 ‘밀스 드링크’는 정식 출시 이전 사전판매 형식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으며, 2주만에 3600여 명의 지지를 받아 목표금액 1000만원의 16배인 1억6000만원을 모금했다. 이는 국내 크라운드 펀딩 식품부문 역대 최고액으로, 향후 모금액의 3%에 해당하는 ‘밀스 드링크’ 제품이 불우이웃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동원F&B 유가공본부 전주영 과장은 “첫번째 간편대용식인 ‘밀스 드링크’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간편대용식 시장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이사는 “‘밀스 드링크’의 사례처럼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문화가 국내 산업 전반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